[프리뷰와 히트 예감]
  • 차형석 기자 (cha@sisapress.com)
  • 승인 2006.05.1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 다크 러브 소네트
의정부 예술의전당 대극장 / 5월26~27일
지난해 극단 ‘여행자’와의 합작품 <이민자의 노래>로 국내에 알려진 체코 극단 ‘팜 인 더 케이브’의 대표작.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폐막작으로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공연된다.
이 작품은 스페인의 위대한 시인이자 무정부주의자인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의 시와 삶을 스페인 풍의 음악과 거친 신체 표현으로 선보였다. 로르카의 삶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과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 문화를 바탕으로 했다. 극단이 공연뿐 아니라 번역 작업·음반·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와 방법을 통해 그를 조명해온 ‘로르카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다. 문의 031-828-5845

어린이극 /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
대학로 사다리아트센터 동그라미극장 / 6월18일까지
불운한 천재 화가 이중섭은 특히 어린이를 많이 그렸다. 가난해서 종이를 살 돈이 없을 때도 담뱃갑 은박지에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담았다.
극단 사다리는 한국적 정서와 독특한 색채를 지닌 이중섭 그림에 담긴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이미지극으로 무대에 형상화했다. 2001년 초연했는데, 그동안 시카고 인형극 페스티벌, 싱가포르 어린이 페스티벌 등 해외 페스티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어린이들이 이중섭 그림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이다. 문의 02-382-5477

 
축제 / 제1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서울무역전시장·CGV용산 / 5월24~28일
만화·애니메이션 팬들이 열광하는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이 오는 24일부터 열린다. 올해가 10회째다. 전시는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제는 CGV용산에서 열린다.
주최측은 애니메이션 추천작 10편을 선정했다. <아스테릭스><사자의서><파이널판타지><로보트 태권V> 등 장편 애니메이션이 관심을 끌고 있다. SICAF에서는 이때가 아니면 볼 수 없는 초청 인사들을 만날 수 있다. 일본의 여성 만화작가 그룹 클램프,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으로 유명한 다카하다 이사오 감독, 헝가리 출신 샌드애니메이션 거장 페렝 카코 감독 등이 참가한다. 문의 02-3455-8418 
 

 
히트예감
5월 콘서트 시장은 SG워너비의 ‘독무대’이다. 예매율 순위 1, 2, 3위를 SG워너비의 공연이 차지했다. SG워너비는 이수영·바이브·빅마마 등과 함께 영국의 로열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한 무대에서 공연하기도 한다. 창립 60주년을 맞은 로열필하모닉은 유명 팝 아티스트들과 많이 협연한 오케스트라로 유명하다.
SG워너비는 지난 4월 3집 앨범을 내고, 음반 판매 순위, 온라인 음악 사이트 차트를 석권하다시피 했다. 한 음악 사이트 인기 순위 100위 안에 3집 음반 수록곡 15곡을 올려놓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콘서트 중심으로 활동하는 이 그룹은 이른바 ‘미디엄 템포 발라드’를 가요계의 큰 흐름으로 이끌어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