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신간
  • 이재현 기자 (yjh9208@sisapress.com)
  • 승인 2007.11.19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은희의 고백
최은희 지음 / 랜덤하우스 펴냄

한국 최고의 여배우였던 최은희의 영화보다 더 영화 같았던 삶을 담은 회고록. 최은희씨는 이 책을 통해 배우로서의 삶이 아닌 평범한 여성으로서 지우고 싶은 아픈 상처들을 담담한 어조로 풀어놓았다.


■프리 윌
박원순 지음 / 중앙북스 펴냄

조직의 성공은 자발적 참여 세력의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하고 있다. 조직을 성공시키고 싶다면 자발적 참여 세력을 늘리고, 자발적 참여 세력을 늘리기 위해서 프리 윌(free will)을 끌어낼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웅산 수찌와 버마 군부
버틸 린트너 지음 / 아시아네트워크 펴냄

아웅산 수찌 등 현재 버마를 움직이는 핵심 요소에 대한 자료와 분석을 제시하고 있다. 1900년대 초반부터 버마 민주화의 역사를 살피며, 현재의 버마가 민주화로 가기 위해 해결해야 할 장애와 한계, 긍정적 전망의 조건과 그 근거를 깊이 있게 서술한다.


■길에서 영화를 만나다
이철승 지음 / 쿠오레 펴냄

영화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던 한 평범한 영화광이 쓴 글과 로스앤젤레스 ‘동네 사진’들. 관객으로서 다른 관객들과 영화에 관한 생각들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다 이야기가 쌓이고, 틈틈이 찍어오던 사진들이 더해져 이 책이 되었다. 


■팔레스타인에서 온 연인
마흐무드 다르위쉬 지음 / 아시아 펴냄
유랑의 시인 마흐무드 다르위시의 대표 시 41편을 수록한 시선집.
시인의 초기 대표 시집 <올리브 잎새들>에 수록된 ‘인간에 대하여’부터 2004년에 간행한 시집 <네가 한 것에 대해 사과하지 말라>까지 20여 종의 시집 중 12종의 대표 시집에서 작품을 엄선해 묶었다. 쭦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