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어플리케이션
  • 시사저널 (webmaster@sisapress.com)
  • 승인 2011.05.15 22: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면 뭐하니 ★★★★★

이름│놀면 뭐하니
분류│비즈니스가격│무료  
필요한 Android 버전│2.2 이상

치솟는 대학 등록금과 물가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의 청춘에게 아르바이트는 ‘선택’이 아니라 ‘의무’가 되었다. 그래서 등장한 앱이 바로 ‘놀면 뭐하니’이다. ‘놀면 뭐하니’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놀면 뭐하니는 ‘추천 알바’ ‘최신 알바’ ‘많이 본 알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알바 정보를 알려준다. 주요 업종별로 업데이트되는 알바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자신이 하루에 어느 정도를 벌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급계산기’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생을 구하는 이에게 유용한 알바 등록 서비스(사장님메뉴)도 이용이 가능하다.


멀티영어사전 ★★★★☆

이름│멀티영어사전
기기│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분류│교육  가격│무료
    

아이폰의 약점 중 하나는 사전이 기본 어플리케이션으로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그래서인지 출시 초기부터 영한사전·영영사전 등 사전에 대한 수요가 많았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지만 편리한 사용 환경을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멀티영어사전은 네이버·다음·구글·야후·네이트·파란·블루딕 등의 영어사전 웹페이지를 활용한 영어사전 앱이다. 영한사전과 한영사전 모두 가능하다. 앱 내에 약 8만4천개의 영단어 표제어를 내장하고 있고, 첫 몇 글자로 해당 단어를 선택해서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히스토리 기능이 제공되어 단어를 찾아본 날짜와 시간도 표시해준다.

아이폰(뉴스-검색-시사저널-무료 다운로드)과  갤럭시탭(리더스허브-잡지-텍스토어-시사저널)에서도 열독률·구독률·선호도 시사지 1위 <시사저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