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지속가능 건설기업 3년 연속 1위
  • 노경은 기자 (rke@sisabiz.com)
  • 승인 2015.09.23 13:41
  • 호수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최근 발표된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평가'에서 건설·엔지니어링 부문 세계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DJSI는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로베코샘이 기업의 경제적 성과 외에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투자 지수다.

전 세계 글로벌 59개 업종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평가 상위 10%에 해당하는 기업에는 DJSI 월드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상위 10%의 평가 결과를 받은 기업들이 속한 DJSI 월드에서 세계 건설기업 중 유일하게 지난 2010년부터 6년 연속 편입됐다.

특히 현대차그룹에 편입된 후 전 세계 건설·엔지니어링 업계 최초로 업계 1위인 업종 선도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DJSI의 업종 선도기업은 각 산업분야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가능할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현대건설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혹티프(Hochtief), 미국의 벡텔(Bechtel) 등을 제치고 가장 오랫동안 지속될 건설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뛰어난 경제적 성과, 투명한 기업경영과 친환경적 사업운영, 활발한 사회공헌과 협력사 상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전 세계 주주와 투자자들로부터 기업인지도가 상승돼 투자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