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은행 되기 위해 열린조직으로 진화"
  • 이준영 기자 (lovehope@sisabiz.com)
  • 승인 2015.11.02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국민은행장 창립 14주년 기념사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2일 'KB국민은행 창립14주년 기념사'에서 열린 조직과 코스트 관리를 강조했다./사진=뉴스1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2일 'KB국민은행 창립14주년 기념사'에서 1등 은행이 되기 위해 열린 조직으로 진화하자고 밝혔다.

이날 윤종규 은행장은 "모바일 금융 환경이 가져올 적자생존의 변화를 극복하면서 1등 은행으로 되돌아가기 위해서는 고객의 경제적 행복 추구를 사명으로 삼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 학습하고 공유하는 열린 조직으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은행장은 임직원들에게 장기적 시각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지난 3분기 실적에서 보듯이 체질을 바꾸고 몸을 가볍게 해야 경쟁 은행과의 격차를 따라잡을 수 있는 스피드와 지구력을 갖출 수 있다"며 "장기적 시각을 가지고 흔들림 없이 묵묵히 나아가야 할 것"이란 주문이다.    

코스트 관리도 강조했다.

윤 은행장은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코스트 관리는 생존을 위한 수익성 방어의 핵심"이라며 "비가격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여서 하루라도 빨리 적정 마진을 확보하는 합리적인 영업을 정착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쟁력 있는 효율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하기 위해  영업, 인사, 조직 등 조직의 운영체계 전반에 대한 재정비 작업을 신중히 진행하고 있다"며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하자"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