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내년 오사카점 연다
  • 김지영 기자 (kjy@sisabiz.com)
  • 승인 2016.02.03 16:37
  • 호수 13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해 매출 1300억원 목표

롯데면세점이 해외 지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3월 도쿄 긴자점 열고 이어 내년 오사카점을 개점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3일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일본 현지 제휴사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017년 봄 오사카 시내면세점 오픈 및 공동 운영 계획을 밝혔다. 롯데면세점 오사카점은 난바지역에 위치한 빅카메라 난바점 6~7층에 4400㎡(1331평) 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며 해외명품 브랜드, 화장품, 향수, 패션잡화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3일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2017년 봄 오사카 시내면세점 오픈 및 공동 운영 계획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준수 롯데면세점 일본사업부문장, 신도 신간사이공항주식회사 전무, 카와무라 빅카메라 부사장. /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이를 위해 신간사이국제공항주식회사(이하 NKIAC) 및 주식회사 간사이 에어포트(KAA)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기자회견에서 오사카 시내면세점 개점 및 운영을 위한 합의 사실을 발표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난바(難波) 지역은 오사카 내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 쇼핑몰과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손꼽히는 대표 번화가”라며 개점 첫해 매출로 130억엔(약 1300억원)을 목표로 한다.

NKIAC 관계자는 “롯데면세점은 한국 면세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세계 3위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시내면세점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며 협약 이유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현재 해외 지역에서 운영 중인 면세점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점과 시내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괌공항점이 있다. 이어 올해 일본 도쿄 긴자점과 태국 방콕점, 내년에는 오사카점이 개점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일본 내 면세점 확대를 통해 해외에서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국에서 한국형 면세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국 면세점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국내 영업점과 연계를 통한 외국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