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OICA와 업무협약 체결
  • 황건강 기자 (kkh@sisapress.com)
  • 승인 2016.02.18 11:30
  • 호수 13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개발사업·사회공헌활동에 협력
18일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과 KOICA 김영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 간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개발도상국 대상 개발사업과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한다.

18일 KB국민은행은 한국국제협력단과 개발도상국 개발사업 및 사회공헌활동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KOICA가 추진하는 개발도상국 대상 공항, 도로, 철도 등 인프라 개발 사업 관련 금융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KOICA의 주택단지 구축, 도시 개발 사업 등에 KB국민은행의 주택금융 노하우가 활용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또 농촌개발사업 대상 지역 주민에 대한 금융교육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개발도상국 정부 대상 금융 부문 현지 연수, 초청 연수 및 인력 교류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 KOICA 본사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과 KOICA 김영목 이사장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OICA의 다양한 해외개발사업에 민간기업인 KB국민은행의 전문 노하우가 접목된다면, 민관협력 해외원조사업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