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IT서비스 용 클라우드 기술 제공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3.07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융합서비스 개발 수요 많은 곳 활용 기대
㈜ C&C는 7일 넥스코어(NEXCORE) 테스트 매니저의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SK㈜ C&C 사옥 전경. / 사진=SK㈜

SK㈜ C&C가 개발 플랫폼인 넥스코어, 빅데이터∙융합보안 등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솔루션∙플랫폼, 금융 IT서비스 특화 플랫폼에 이어 IT서비스 수행 현장에서 활용되는 요소 기술의 클라우드 서비스화에 나선다.

SK㈜ C&C는 7일 넥스코어(NEXCORE) 테스트 매니저의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SK㈜ C&C는 현재 구축중인 판교 클라우드 센터를 상반기 개장해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를 SaaS(서비스로서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테스트 매니저는 주요 시스템의 완성도 테스트는 물론 개발 결함 조기 발견∙해결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엔 시스템 개발 때마다 해당 솔루션을 별도 구매하거나 자체적으로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해야 했다. 앞으로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가 SaaS형태로 서비스되면 필요할 때마다 싸게 사용할 수 있다.

SK㈜ C&C는 특히 인터넷전문은행처럼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다양한 ICT 융합 서비스를 개발해야 하는 곳에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는 금융권 계정계나 정보계 시스템과 함께 퇴직연금∙자본시장 통합∙IFRS 회계 대응∙자산운용 등 금융권의 시스템 구축 현장에서 활용돼 왔다.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는 시험 대상 서비스 시나리오를 정하고 테스터와 시스템별 개발 담당자를 엑셀 입력하듯 등록하면 된다.

또 개발 시스템 규모나 종류에 관계없이 테스트 준비 작업은 하루면 충분하고 여러 유형의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가령 금융 계정계 시스템에서 계좌 개설후 인터넷이나 현금자동인출기(ATM)을 활용한 입금∙송금∙인출 처리를 테스트할 경우, 금융 행위 순서별로 테스트 대상 유관 시스템 시나리오와 개발자를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에 등록 후 테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김은경 SK㈜ C&C IT서비스 기술담당 상무는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는 ICT 서비스 품질을 생각한다면 도입해야 하는 솔루션”이라며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의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통해 국내 ICT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