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클라우드팩 포털 출시
  • 민보름 기자 (dahl@sisapress.com)
  • 승인 2016.03.24 10:12
  • 호수 138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데이터 관리 솔루션까지
KT DS는 기업용 고객을 위한 포털을 열고 올레 유클라우드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KT

KT DS는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ucloudbiz.olleh.com)와 KT DS 자체 상품을 묶은 ‘클라우드팩’ 포털(www.cloudpack.co.kr)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KT그룹 내 정보기술(IT) 전문회사이자 KT가 개발한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총판사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기업 고객에게 클라우드 인프라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생긴 서비스 포털 사이트이다.

이 포털에서는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3년 약정 기준으로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는 KT가 제공하는 국내 1위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KT DS는 이밖에 시스템 사용량 관리 기능과 상품 구입 전 미리 사용금액을 계산하는 기능도 포털에서 제공한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KT DS가 개발한 오빅스(OBICs) 기술이 탑재된 자체 서비스도 판매한다. 오빅스에는 오픈소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등 KT DS의 다섯 가지 핵심기술이 포함된다.

KT DS는 이중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파스(PAS, Postgres Advanced Server)를 먼저 출시했다. 파스는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오라클 DBMS와 90% 호환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그리고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개발돼 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클라우드팩 포털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KT DS가 출시하는 융합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팩 포털을 통해 자체 개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