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신임 환경기후위원장에 백재봉 삼성안전환경연구소장
  • 한광범 기자 (totoro@sisapress.com)
  • 승인 2016.04.15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재봉 "환경 규제 합리화 및 관련정책 제시 주도할 것"
대한상의 환경기후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위촉 백재봉 삼성안전환경연구소 소장. / 사진=대한상의

대한상공회의소가 15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환경기후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백재봉 삼성안전환경연구소 소장(부사장)을 신임 위원장에 선임했다.

백 신임 위원장은 삼성안전환경연구소장으로 삼성그룹 전반의 환경·안전 정책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현재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 이사도 역임하고 있다.

백 위원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환경 규제를 합리화하고 관련정책을 제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상의 환경기후위원회는 앞으로 우리 기업들과 정책당국이 함께 현장애로를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상의 환경기후위원회는 환경문제와 관련한 국내 업계 의견을 대변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출범했다.

환경규제와 관련한 기업현장 애로사항을 수렴해 정부에 전달하고 정책당국자가 참여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위원회는 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4명을 포함해 총 37명의 기업인으로 구성돼 있다.

조갑호 LG그룹 전무, 이태영 KC그린홀딩스 대표이사, 이수영 코오롱워터앤에너지 대표이사,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전무가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