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사운드 체험 강화 옥션 청음# 출시
  • 김지영 기자 (kjy@sisapress.com)
  • 승인 2016.05.12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O2O서비스 확대 주력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온라인에서 고른 음향기기를 연계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사운드 체험 O2O 서비스 '옥션 청음#'을 출시한다. / 사진=옥션

옥션이 음향기기를 매장에서 직접 듣고 모바일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옥션은 강남, 용산, 부산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했다. 그 외 생활 밀착형 O2O 서비스를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온라인에서 고른 음향기기를 연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사운드 체험 O2O 서비스 옥션 청음#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음향기기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 소비자가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드문 것을 반영했다. 


옥션은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의 오프라인 연계 청음 서비스 옥션 청음#을 선보인다. 고객이 음향기기를 구매하기에 앞서 먼저 청음 해 볼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가까운 연계 매장에서 먼저 체험을 하고난 후 구입할 수 있다. 음향기기 특성상 온라인에서 직접 청음해 볼 수 없었던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됐다.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브랜드와 엄선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서울 강남점, 서울 용산점, 부산 해운대점에 오프라인 전문 매장을 연계했다. 해당 매장에서 청음 서비스를 이용한 뒤 QR코드를 통해 기획전 상품을 구매할 경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1ID당 1회 한정)을 증정하고 있다.

특히 강남점에서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오후 4시까지 주문을 완료할 경우 당일에 퀵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도 진행중에 있다.

옥션은 O2O 서비스 확장을 위해 이달 초 수입 차량의 구매에서부터 유지 관리 등 전 과정을 모두 대신해 주는 차량 비서 서비스 마이마부를 온라인몰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가입하는 시점부터 고객 차량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우선 담당자가 가입 고객의 집을 방문해 차량 상태를 확인해 타이어의 공기압과 엔진오일, 냉각수 등 외부 점검을 실시한다. 사고시에는 복잡한 사고 처리 절차를 전부를 대행해주기도 한다. 

옥션은 생활 밀착형 O2O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어디서나 세차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차쓱싹 세차 서비스를 비롯해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과 함께 LED 조명 시공 및 홈케어 서비스 외에도 노루페인트, 창안애 블라인드와 손잡고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김석훈 옥션 통합영업실 상무는 “고객들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다채로운 쇼핑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할 것”이라며 “그 중 하나로 프리미엄 음향기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반영해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먼저 들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청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