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여전한 톱스타 조인성을 만나다

《안시성》 흥행 돌풍으로 존재감 과시…“로맨스 연기는 한도 초과, 잊힐 때쯤 다시 연기”

하은정 우먼센스 기자

비정상적 드라마 제작 관행이 ‘스타 갑질’ 키웠다

《리턴》 하차한 고현정을 시청자들이 두둔하는 이유

하재근 문화 평론가

[재벌家 후계자들-(3)신세계그룹] ‘신세계 남매’ 경쟁은 시작됐다

정용진 부회장과 정유경 총괄사장, 이마트와 신세계 각자 경영 광주신세계, 경영권 갈등 불씨 될 수도

송창섭 기자

tvN의 드라마는 엣지가 살아 있다

김원석 감독이 말하는 ‘新드라마 왕국’ tvN의 연전연승 비결

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

왜 노희경은 성공하고, 김수현은 실패했을까

두 거장 작가의 실험에서 엇갈린 희비쌍곡선…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느냐의 문제

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

이제 지상파의 ‘응답’이 필요한 시점이다

드라마 시장 판도를 재편한 <응답하라 1988>…케이블이 지상파를 넘어서

하재근 | 대중문화 평론가

[新 한국의 가벌] #6. 그 아버지에 그 딸, 여성 부자 1등 이명희

이병철 막내딸로 신세계그룹 20배 이상 키워

소종섭│편집위원

기삿거리도 없는데 슬슬 ‘작업’ 들어갈까

스포츠신문이 연예계 ‘11월 괴담’ 퍼뜨려…경쟁적으로 선정적 뉴스 확대 재생산

하재근│문화평론가

‘뷰티 산업’의 봉으로 전락한 미스코리아

전국에 미인대회 난립… 비리 폭로 끊이지 않아

하재근│문화평론가

묻지 마, 이 사랑! ‘딸바보’ 신드롬

극장가·방송가 인기 소재로 다시 떠올라

하재근│문화평론가

‘말춤’은 누구를 위한 춤일까

#장면 11995년 1월10일, SBS는 드라마 ‘모래시계’를 방송하기 시작했습니다. 박상원·고현정·최민수 주연으로 광주민주항쟁을 다룬 내용이었습니다. 이 드라마의 인기는 실로 대...

소종섭 편집장

문인·연예 스타들, 큰 빛 발하다

한국의 신 인맥 지도 | 동국대학교

이춘삼│편집위원

한국 영화판, 40대가 흔들고 있다

제작에서 소비까지 ‘흥행의 핵’으로 떠올라…내용도 복고·에로티시즘·직장인 애환 등 중년층 타깃

이형석│헤럴드경제 기자

여름 극장가 훔치려 나선 충무로 ‘작은 도둑들’

개봉 예정작 중 한국형 블록버스터는 한 편 정도…지난해와 같은 ‘출혈 경쟁’ 피하려는 듯 중급 영화들만 ‘채비’

라제기│한국일보 문화부 기자

“불리한 현실이 우리에게는 강점이 되었다”

투자배급사 NEW의 장경익 이사 인터뷰

라제기│한국일보 문화부 기자

3세 기업인이 가장 많은 기업은 GS

100년 역사의 두산은 4세 기업인 8명 배출…한화그룹의 3세 기업인은 김승연 회장의 장남 한 명뿐

노진섭 기자·고우리 인턴기자

미로 헤매는 사극, 어디로 가고 있나

왜 또 일까. 이미 담덕을 소재로 한 를 MBC에서 방영한 바 있고, 또 과 그리고 을 잇는 고구려 사극 역시 이미 한 트렌드를 지난 것이 분명하지 않은가. 그런데 KBS 사극은...

정덕현│대중문화평론가

재계 거물들 쏟아낸 ‘부의 요람’

특별 기획 시리즈 / 한국의 신 인맥 지도 | 경남 의령·함안·합천

이춘삼│편집위원

이 시대 우리는 왜 악녀에 더 빠져들까

최근 드라마의 주요 캐릭터로 ‘미실’형 여인들 급부상

정덕현│대중문화평론가

황금 들녘 이룬 ‘인재의 옥답’

한국의 신 인맥 지도 | 전남 영광·장성·함평·담양·곡성·구례·나주·화순

이춘삼│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