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필모 결혼에 열광하면서 버닝썬에 비난 쏟아지는 이유

‘가상과 실재’ 뒤섞인 리얼리티 예능

하재근 문화 평론가

[미디어혁명①] 넷플릭스, 한국 미디어를 흔들다

예측하지 못했던 넷플릭스 성장, 국내 방송통신 시장 판도 바꿨다

조유빈 기자

[미디어혁명②] 남녀노소 사로잡은 넷플릭스와 유튜브

휘몰아치는 인터넷 미디어 혁명의 중심에 서다
OTT·인터넷 개인방송 신미디어, 거스를 수 없는 미래

하재근 문화 평론가

[미디어혁명③] DVD 대여 회사에서 콘텐츠 강자로

넷플릭스, 유럽 성공 이후 아시아 시장 집중 공략
아시아 시장의 관문 한국에 넷플릭스 공 들여

하재근 문화 평론가

[미디어혁명④] 연봉 수십억원대 유튜브 스타도 등장

검색포털 시장 지킨 인터넷 대한민국, 동영상 사이트 시장에서 무너져
유튜브가 기존 미디어 역할 모두 대체해

하재근 문화 평론가

[미디어혁명⑤] 위기의 지상파, 해법찾기 고민 중

개인화 흐름 속, 지상파 고유 영역인 공공성에 주목해야

정덕현 문화 평론가

노무현정부 보고서 매뉴얼 완성자인 백승권의 《보고서의 법칙》

사회생활의 성패 나누는 보고서의 모든 것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New Book] 《하버드 행동력 수업》 外

《좋다고 하니까 나도 좋다》 《진화의 배신》 《글자 풍경》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인터뷰] 영화 《뺑반》 악당으로 돌아온 배우 조정석

“인생 최고 악역, 나만의 방식으로 연기했다”

하은정 우먼센스 기자 

손혜원 논란을 보며 정태춘의 노래 《인사동》을 떠올리다

[강헌의 하이브리드 음악이야기] 문화재와 음악 그리고 기막힌 자본주의

강헌 음악 평론가

[Up&Down] 극한직업 vs 버닝썬

《극한직업》 올해 첫 1000만 영화
클럽 ‘버닝썬’, 폭력 사건 일파만파

박성의 기자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좋은 어른의 조건 묻는 《증인》

온기가 배어 있는 영화 《증인》, 한국 사회의 가려진 목소리를 듣다

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