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이 안 보이는 모델
  • 신호철 기자 (eco@sisapress.com)
  • 승인 2006.04.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속으로]

 
글래머 쇼핑몰의 옷이 안 보이는 모델 : 한 인터넷 쇼핑몰의 피팅 모델 사진이 화제다. 피팅 모델이란 인터넷 쇼핑몰에서 ‘인간 마네킹’ 노릇을 하는 사람으로, 소비자를 대신해 옷을 입고 사진을 찍기 때문에 대체로 평균 몸매 사이즈를 가진 사람이 적격. 그런데 최근 한 인터넷 쇼핑몰은 가슴이 터질 듯 풍만한 글래머를 피팅 모델로 등장시켜 뭇 남성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사이트 방문자들이 옷 살 생각은 하지 않고 모델 몸매만 보기 때문에 옷이 안 보이는 모델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중년 전문 쇼핑몰의 나오미족 모델 : 김남주, 채시라, 김희애…. 30대를 훌쩍 넘긴 나이에도 각종 CF를 누비며 활약하는 여배우들이다. 이들처럼 나이와 상관없이 관록과 안정된 이미지로 사랑받는 모델을 나오미족이라고 부른다. 나오미란 ‘Not Old Image’의 줄임말.

체크 남방 쇼핑몰의 김똑딱 모델 : “횽(형)들아 체크 남방이 똑딱이면 이상한가요?” 최근 인터넷 게시판을 도배하고 있는 정체 모를 댓글.
대한민국 쇼핑몰의 ‘성공여성 모델’ : 한명숙 총리 지명자가 국회 인준에 성공해 헌정 사상 첫 여성 총리가 탄생했다. 한 총리가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모범적인 성공 모델을 제시하길 빈다.

레이싱걸 쇼핑몰의 김여사 모델 : 도로를 역주행하거나 지하철 역사 안으로 진입하거나 신호를 어겨 교통을 마비시키는 운전자들. 최근 자동차 관련 게시판에서 이런 개념 없는 운전자 사진(아래 참조)을 올리는 놀이가 인기다. ‘김여사 놀이’라는 이름은 여성을 비하했다는 비난을 살 만하다. 정작 교통사고를 많이 내는 운전자들은 남성들이다.

디시인사이드 쇼핑몰의 이준기 모델 : 디시인사이드 이준기 갤러리(게시판) 회원들이 이준기의 생일을 맞아 패러디 노래 20여 곡이 담긴 앨범을 만들었다. 앨범 이름이 준갤 눈화 1집. 준갤은 이준기 갤러리의 준말. 눈화는 누나의 변형어다.
15인치 쇼핑몰의 할머니 모델 : 미국에 사는 올해 68세의 케이티 할머니가 15인치 허리를 자랑하며 가장 날씬한 허리 부문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15인치 코르셋을 24시간 착용하고 있다니 코르셋 모델로 적격.

KBS 쇼핑몰의 박시준 모델 : 4월13일 KBS 기상캐스터 박시준씨가 봄날씨를 소개하는 야외 촬영 도중 ‘아이고’ ‘휴’라고 가뿐 숨을 쉬며 헐떡였다. 방송 직전 시간을 맞추느라 3백m 밖에서 뛰어오느라 생긴 해프닝이라는데. 덕분에 ‘헐떡 시준’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월드컵 쇼핑몰의 박지성 모델 : 한 은행에서 ‘박지성 정기예금’이라는 상품을 만들었다. 2006년 월드컵 한국 대표팀 성적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상품. 국민들의 과도한 월드컵 기대심리를 이용한 상술처럼 보이니 어쩌나.

4월 첫째 주 인기검색어 10
1. 첫 여성 총리
2. 옷이 안 보이는 모델
3. JMS 성상납 논란
4. 헐떡 시준
5. 김똑딱
6. 나오미족 모델
7. 김여사 놀이
8. 준갤 눈화 1집
9. 15인치 허리
10. 박지성 정기예금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