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명의 14인의 365일 건강 밥상
  • 조철 기자 (2001jch@sisapress.com)
  • 승인 2013.10.23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의 14인의 365일 건강 밥상

분야별 대한민국 대표 명의 14인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부터 대사증후군, 각종 암에 이르기까지 질환에 대한 건강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예방과 치료를 위해 지켜야 할 식습관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병원 영양 팀과 협업해 365일 건강 밥상 레시피를 구성했다.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별미까지 꼼꼼하게 꾸린 밥상을 소개한다.

 

 



한반도는 아프다: 적대적 공생의 비극

교육부총리와 적십자사 총재를 지낸 저자가 평생 고민해온 한반도 문제를 풀어놓았다. 남북 관계의 악화야말로 각 체제 안의 인권과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발목을 잡는 근본 원인이다. 정치사 속에서 일관되게 남과 북의 집권 세력이 서로 적대하면서도 분단 상황을 이용해 ‘공생’하고 있는 묘한 현실을 지적한다.

 

 


단 하루의 기적, 카붐!

세계 최대 비영리 단체 ‘카붐’의 설립자인 저자는 주변에 마땅한 놀이터가 없어서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어린아이의 사건을 접한 후, 미국 전역에 만연한 ‘놀이 부족’과 ‘지역 공동체의 허약한 결속력’을 하나의 문제로 보고 ‘놀이’를 위한 일에 일생을 바친다. 놀이는 모든 아이의 기본 권리이자 가치이며, 사회 문제라고 인식한 것이다.

 

 



오색섭생

두 가지 암을 이겨낸 산부인과 의사가 건강을 되찾은 비법을 색다르게 정리했다. 자연 상태의 식품이 갖고 있는 고유의 색에 있는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방어 물질이자 천연 색소를 만드는 물질이 들어 있다. 파이토케미컬을 가진 음식을 5가지 색깔별로 구분해 소개했다.


 

 

 

 

 

▶ 시사저널과 정보공개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정보공개청구 대회'에 좋은 자료를 보내주세요. 기사도 만들고 상금도 드립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