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vies] 가장 따뜻한 색, 블루
  • 허남웅│영화평론가 ()
  • 승인 2014.01.14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따뜻한 색, 블루

감독 압델라티프 케시시

출연 아델 엑사르코풀로스, 레아 세이두

2013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압델라티프 케시시의 <가장 따뜻한 색, 블루>(2013년)는 프랑스 출신 쥘리 마로의 만화 <파란색은 따뜻하다>를 원작으로 한다. 여고생 아델이 이성에 특별한 감정을 느끼지 못하던 중 파란 머리의 엠마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다. 극 중 아델과 엠마의 격렬한 섹스신이 화제를 모았다.

 

 

미스 좀비

감독 다나카 히로유키

출연 코마츠 아야카

좀비가 ‘사라’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라는 것부터가 예사롭지 않은 좀비물이다. 험상궂거나 흉악한 몸짓 대신 동정을 살 만한 표정으로 인간 무리 속에서 숨죽이고 살아간다. 오히려 상처 입은 얼굴이 보통 사람과 다르다며 인간들에게 공격받기 일쑤고 심지어 남자들의 노리갯감으로 전락한다.

 

 

올드보이

감독 스파이크 리

출연 조쉬 브롤린, 샬토 코플리, 엘리자베스 올슨

박찬욱의 <올드보이>가 아니다.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 <올드보이>다. 이유도 모른 채 감금된 남자가 자신을 이 지경으로 만든 이를 찾아가 복수한다는 기본적인 설정은 같다. 15년의 감금 기간이 20년으로 늘어나고, 매일 먹는 군만두 대신 타이 국수가 나온다는 게 다를까.

 

 

잭 라이언: 코드네임 쉐도우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크리스 파인, 키이라 나이틀리

잭 라이언은 뛰어난 두뇌와 탁월한 정보 분석 능력을 인정받아 은밀하게 미국 CIA(중앙정보국) 비밀요원으로 발탁된다. 월스트리트의 능력 있는 임원이자 동시에 CIA 요원이라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던 그는 전 세계 경제를 붕괴시킬 치밀한 테러 음모를 알아차리게 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