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핀테크 기업 모비틀과 MOU
  • 이준영 기자 (lovehope@sisabiz.com)
  • 승인 2015.10.14 12:02
  • 호수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여의도에서 ‘줌마슬라이드’앱을 운영하는 핀테크기업 모비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걸우 모비틀 공동대표, 강대명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본부장, 박훈준 모비틀 공동대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핀테크기업 모비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비틀은 스마트폰 광고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 부담을 덜어주는 ‘줌마슬라이드’앱(애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이다. 금융위원회 핀테크 지원센터에서 멘토링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줌마슬라이드는 스마트폰 첫화면에 뜬 광고를 보거나 앱 안의 동네 가게 등을 이용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앱이다. 적립금 만큼 아파트 관리비가 차감된다. 모비틀은  이 앱으로 지난 8월 ‘대한민국 모바일어워드 2015’ 8월 우수 모바일상을 수상했다.

줌마슬라이드 앱은 수원시·하남시·서울 강동구 등 93개 지역(4만3000여 세대)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모비틀은 내년 말 서울·수도권 서비스 지역에서 100만세대, 2017년 말 170만세대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B국민은행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 영업점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 등 핀테크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추진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제휴로 모비틀은 금융서비스를 탑재한 지역밀착형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KB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