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덜 쓰고 크리스마스 보내려면
  • 고재석 기자 (jayko@sisabiz.com)
  • 승인 2015.12.24 08:48
  • 호수 136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속형 상품으로 풍성한 크리스마스 만들기
G마켓과 옥션이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상품을 할인판매한다. / 사진=이베이코리아

불황 탓에 크리스마스에도 지갑 사정을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실속형 상품을 잘 활용하면 알뜰살뜰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실속형 상품으로 로맨틱 분위기 연출하기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고 싶은 젊은 연인이라면 할인카드 활용을 적극 권한다.

파리바게트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케이크 29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10% 혜택에 SKT,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멤버십 10% 혜택도 중복 적용 받을 수도 있다.

지난 8일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45종을 선보인 뚜레쥬르도 통신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말까지 통신3사 멤버십 기본할인에 추가로 5%를 더 받을 수 있다. 할인정도와 구매제품에 따라 최대 19% 할인까지 가능하니 살펴보는 게 좋다.

특히 KT고객들은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뚜레쥬르는 매주 금요일 KT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크리스마스 당일도 예외가 아니다.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1인 가구라면 편의점을 권한다. CU는 1인 가구를 위한 미니사이즈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내놨다. 스파클링 와인과 맥주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유심히 살펴보는 게 좋다.

연인이든 솔로든 케이크를 마련했다면 와인을 빼놓을 수 없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와인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품목은 23종 와인과 양주다. 제품에 따라 최대 7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통신사 할인 혜택이 중복 적용되는 상품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권한다.

멀지 않은 거리에 대형마트가 있다면 신용카드를 챙기는 게 좋다.

이마트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KB국민·신한·SC이마트 카드로 구매하면 20% 할인해준다. 또 디저트 와인으로 인기를 끈 시즌스아이스와인을 2만 원대에 선보인다. 조금 더 지갑을 열 요량이라면 16만원 정상가를 7만원으로 낮춘 샤또 브랑깡뜨냑을 권한다.

크리스마스 와인전쟁은 백화점 업계가 더 치열하니 비교 후 알뜰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크리스마스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실속형 와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알파카를 단돈 만원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알리칸토 그랑리제르바 까쇼를 1만4000원에 내놓는 등 최대 80%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식품관에서 ‘크리스마스 와인 대전’을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인기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모스까또 다스띠를 2만원에 맛볼 기회다.

신세계백화점도 인기 와인 여러 종을 할인 품목에 올려놨다. 모젤 크리스마스 리슬링은 행사 기간 동안 2만9000원에 특가 판매된다.

이랜드리테일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통세일대잔치를 개최한다. / 사진=이랜드리테일

◇패션으로 기분 내고 선물로 기쁨 주고

신상 패션으로 크리스마스 기분을 내고 싶다면 이랜드 리테일을 알아보자.

이랜드리테일은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등 전국 50여개 지점에서 세일 대잔치를 실시한다.

모던하우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컨셉에 맞춘 600여종 소품들을 5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23일과 24일에는 10% 추가할인 혜택도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 에스콰이어 등 유명 브랜드도 최대 50% 할인혜택을 주는 브랜드데이를 실시한다.

아이와 책을 읽으며 소박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젊은 부모라면 인터파크를 눈 여겨 보자. 인터파크는 북DB(bookdb.co.kr)를 통해 성탄절 선물로 권할 만한 아동용 도서를 공개했다. 도서를 2만 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산타박스와 미니트리를 증정한다.

파티용품도 실속 있게 준비하자. G마켓은 27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 ‘H&M HOME’을 통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쿠션, 에이프런, 데코레이션 종이컵 등이 특가 대상이다.

선물도 할인가에 준비하자. G마켓 해외직구관에서는 선물용 화장품, 패션잡화를 최대 69% 할인가에 선보인다. 달파 클렌징 토너는 69% 할인한 3만9900원에 판매한다.

자녀나 조카를 위한 선물은 ‘크리스마스 선물 디즈니 브랜드 위크’를 이용하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인형, 잡화 등 디즈니 인기 상품을 스페셜 할인가에 선보인다.

완구 선물을 마련해야 한다면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연말까지 진행 중인 크리스마스 완구 특가전을 활용하자. 올 한해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은 100여 종의 완구제품을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