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투자자 가이드] 펀드수퍼마켓 베스트 셀러 10선 분석
  • 윤민화 기자 (minflo@sisabiz.com)
  • 승인 2015.12.24 16:21
  • 호수 136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주, 가치·장기 주식형 펀드가 대세

2015년 펀드슈퍼마켓에서는 중·소형주, 가치·장기 주식형 펀드가 대세였다. 특히 헬스케어 등 성장성이 높은 종목이 투자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펀드슈퍼마켓가 조사한 2015년 투자 펀드 상위 10개 상품에 따르면 지난 한해 투자자들은 메리츠코리아, 현대인베스트먼트, 한화, 미래에셋, 에셋플러스 등 상품을 가장 선호했다.

 

지난 1월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펀드슈퍼마켓에서 투자 자산이 가장 많이 증가한 펀드는 메리츠코리아증권1호[주식]S이다. 이 상품의 투자 자산은 한해 동안 139억원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96% 수익률을 기록했다.

 

상품명 뒤에 S가 붙으면 판매 보수가 0.35%인 상품을 일컫는다. 펀드슈퍼마켓 내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다.

 

국민정 펀드슈퍼마켓 과장은 “(메리츠코리아증권1호[주식]S)은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 주식형 펀드"라면서 “메리츠자산운용은 지속가능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우수한 경영진을 가졌지만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하는데 특출나다"고 말했다.

 

 

2위도 메리츠코리아가 점했다. 지난 한해 펀드투자마켓에서 자산이 두 번째로 많이 증가한 펀드는 ‘메리츠코리아스몰캡증권투자신탁[주식]S’다. 지난 6월1일에 시작한 후 7개월가량 만에 투자 자산이 114억원까지 늘었다.

 

‘메리츠코리아스몰캡증권투자신탁[주식]S’는 펀드 설정일 이후 3개월간 수익률은 -6.71%를 기록했다. 투자 손실을 봤지만 투자자들의 러브콜은 계속 이어졌다.

 

신주영 펀드슈퍼마켓 팀장은 “‘메리츠코리아스몰캡증권투자신탁[주식]S’의 마이너스 수익률은 코스닥지수 하락 탓”이라며 “이 펀드는 코스닥지수가 최고점에 올랐을 때 만들어졌다. 상품 자체에 대한 문제보다는 주식 시장 악재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메리츠코리아 상품이 1~2위를 차지한 이유에 대해 민주영 팀장은 “연초 이후 메리츠코리아 주식 펀드 평균 수익률은 20%를 넘었다. 과거 성과도 좋았던터라 이 회사에 대한 기대와 신뢰도가 높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펀드슈퍼마켓 투자 상위 종목들은 투자자 선호도가 직접적으로 반영된다. 투자자들이 직접 투자할 펀드를 고르기 때문이다.

 

민주영 펀드슈퍼마켓 팀장은 “펀드슈퍼마켓은 투자자들에게 펀드를 추천하거나 권유하지 않는다. 투자자들이 각자의 선호도에 맞춰 가입을 신청한다. 이 점이 기존 증권사나 은행과 크게 다르다”고 말했다.

 

다음은 펀드슈퍼마켓 투자 종목 상위 1~10위

 

▲메리츠코리아증권1호(주식)S ▲메리츠코리아스몰캡증권투자신탁(주식)S ▲현대인베스트먼트우프라이스1(주식)S ▲한화글로벌헬스케어증권자(주식)S ▲미래에셋가치주포커스증권자1호(주식)S ▲에셋플러스글로벌리치투게더자1(주식)S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자1(주식)S ▲슈로더유로증권자A(주식)S ▲미래에셋한국헬스케어증권1호(주식)S ▲에셋플러스해피드림투게더자1(주혼)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