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연맹 연말정산 FAQ로 직장인 지원
  • 유재철 기자 (yjc@sisapress.com)
  • 승인 2016.01.26 10:00
  • 호수 137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폭주 데이터 수정 등 혼란
사진=뉴스1

한국납세자연맹이 전산오류와 데이터 수정 등으로 연말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편리한 연말정산 자주 묻는 질문(FAQ) 코너를 만들어 지원에 나섰다.

한국납세자연맹은 26일 “국세청이 납세자 편의를 위해 만든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가 일부 전산오류와 데이터 수정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다”면서 “국세청이 폭주하는 상담을 소화하기 어려워 납세자연맹이 편리한 연말정산 자주 묻는 질문(FAQ) 코너를 긴급 제작, 직장인 연말정산 지원에 전격 나섰다”고 밝혔다.

납세자연맹의 편리한 연말정산 FAQ에 따르면, 부모님 정보제공동의가 여의치 않은 직장인은 편리한 연말정산의 공제신고서에 부모님 의료비를 추가 기재하고 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 의료비는 나이가 만60세 미만인 부모님에 대해서도 공제된다.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치료비를 실비보험금으로 납부했다면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이 아니다. 연맹이 제공하는 FAQ 코너에서는 실비 보험금을 의료비 공제액에서 빼는 방법을 국세청 편리한 서비스 화면을 캡처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이밖에 편리한 연말정산 FAQ 코너는  부양가족인 취학 전 아동의 학원비, 중고교생의 교복구입비, 자녀나 형제·자매의 해외 대학등록금등도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추가, 온라인으로 공제신고서를 제출하는 방법도 이용 화면과 함께 자세히 설명한다.

김선택 납세자연맹 회장은 “많은 연맹 회원들이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사항을 상담하고자 하지만, 국세청 홈택스에는 FAQ도 없고 콜센터가 폭주하는 상담요청을 다 소화하기 어려워 연맹이 편리한 연말정산 FAQ 코너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