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페이코와 손잡고 새 결제서비스 내놔
  • 고재석 기자 (jayko@sisapress.com)
  • 승인 2016.03.04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간편결제 페이코팝티머니 출시

GS리테일은 페이코와 손잡고 할인과 결제, 교통카드 기능을 겸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팝티머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페이코팝티머니는 기존 GS리테일의 결제수단 팝티머니를 모바일에 맞게 개선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고 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팝티머니는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추가 할인과 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페이코팝티머니 출시를 통해 실제 카드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기존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단 페이코팝티머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교통결제가 가능하다.

GS리테일과 페이코는 페이코팝티머니를 선불형과 후불형으로 나누어 내놨다. 선불형은 앱에 미리 충전한 금액 내에서 결제가 이뤄진다. 후불형은 고객이 설정한 신용(체크)카드에서 결제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GS리테일과 페이코는 이달 31일까지 페이코팝티머니 신규 등록 시 GS25 3000원 할인 쿠폰을 앱 쿠폰함으로 발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GS25에서 310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단 담배와 안전상비의약품 등은 제외된다.

GS리테일 팝티머니 담당자는 “팝티머니와 간편결제 시장 강자 페이코가 만나 고객 편의가 높아지게 됐다”며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출시기념 행사도 진행하는 만큼 편리하고 알뜰한 쇼핑을 원하는 고객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