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성능평가 1위
  • 엄민우 기자 (mw@sisapress.com)
  • 승인 2016.03.07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 평가 결과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 3월호에 게재된 세탁기와 냉장고 성능 평가 결과 1위를 차지한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

LG전자 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최고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꼽혔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는 3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가 각각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이 매체는 세탁기 20여개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전자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으로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한다.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도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또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Tag On)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 받을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는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LG 냉장고는 320리터 용량을 적용하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구현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줄였다. 또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easy)핸들 ▲와인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