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이베이코리아와 국내 판매 협력
  • 김지영 기자 (kjy@sisapress.com)
  • 승인 2016.05.13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출시, 자회사 진출 등 공동 마케팅
지난 12일 중국 베이징 샤오미 본사에서 치옌 샤오미 부사장(왼쪽)과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전무(오른쪽)가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샤오미와 이베이코리아 국내 운영 중인 샤오미 공식 브랜드샵의 정품 판매를 강화하기로 손을 잡았다. 샤오미의 신제품과 자회사 국내 진출 시 마케팅 활동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중국 전자업체 샤오미가 상호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2일 체결했다. 두 회사의 협약식은 중국 베이징 샤오미 본사에서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전무와 치옌(祁燕) 샤오미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샤오미 공식 브랜드숍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정품 판매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G마켓과 옥션에 샤오미 전용관을 열어 운영 중이다.

샤오미 공식 온라인 브랜드숍은 샤오미의 장기적 온라인 판매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이베이코리아는 한국 공식 총판인 코마트레이드 등과 함께 더 많은 샤오미 정품 상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고객 응대 등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샤오미의 국내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한국 공식 총판들과 함께 샤오미 신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샤오미의 생태계 회사나 자회사 등이 한국 시장에 진출할 경우 마케팅 및 판매활동에도 협력한다. 이 외에도 미펀제(샤오미가 미펀(米粉 샤오미 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국내에 소개하는 등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은 지난 4월 샤오미의 생태계 회사 중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화미(HUAMI)의 어메이즈핏(AMAZFIT)을 코마트레이드와 함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다지기도 했다. 

치옌 샤오미 부사장은 “그동안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샤오미의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돼 한국에서 샤오미가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저변 확대를 위해서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채널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긴밀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전무는 “국내 최초로 샤오미의 공식 브랜드숍을 열어 G마켓과 옥션은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유통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굳히게 됐다”며 “가성비로 인정받은 샤오미의 정품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샤오미의 자회사 및 생태계 회사의 한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