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外
  •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8.04.13 13:30
  • 호수 148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어떻게 나로 살 것인가》 《이슬람제국》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클라우스 슈밥 지음│새로운현재 펴냄│351쪽│1만7000원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때, 사람들은 그 정체를 잡기 쉽지 않았다. 그런데 2016년 슈밥이 4차 산업 관련 기술과 흐름을 정리하면서 가닥이 잡혔다. 이 책은 슈밥이 주장한 4차 산업혁명의 비전과 실용적인 접근법을 담고 있다.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이 노동시장과 사회적 관계, 그리고 정치 시스템까지 파괴할 수 있다는 경험적 증거가 등장한다. 

 

 

어떻게 나로 살 것인가

로렌 헨델 젠더 지음│다산북스 펴냄│304쪽│1만5000원

 

더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 심리는 우리에게 가면을 쓰게 하는 일이 많다. 그 가면은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무리하게 가면을 쓰면, 그 무게가 버거워 온갖 잘못된 판단을 하며 스스로를 불행에 빠트리게 된다. ‘세계 최고의 라이프 코치’로 극찬을 받는 저자는 해법으로 지속적으로 올바른 자극을 주고 동기부여를 하며 당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라고 충고한다. 

 

 

이슬람제국-무함마드와 살라딘

류광철 지음│말글빛냄 펴냄│432쪽│1만8000원

 

30여 년 동안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외교관 생활을 해 온 저자가 이슬람에 관해 저술한 두 번째 책이다. 전작 《누가 이슬람을 지배하는가》가 이슬람의 역사에 관해 기술했다면, 이 책은 이슬람을 만들고 크게 확장시켜온 두 사람의 삶에 대해 기술했다. 한 사람은 이슬람 최고의 존재인 창시자 무함마드이고, 또 한 사람은 십자군을 격파하고 예루살렘을 탈환해 이슬람의 자존심을 회복시켜준 전쟁 영웅 살라딘이다.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이동환 지음│비즈니스북스 펴냄│276쪽│1만4000원

 

‘만성피로 전문 클리닉’의 현직 의사인 저자는 슬기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우선 나쁜 감정을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책에는 다양한 감정들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법이 자세히 제시돼 있다. 자신의 감정과 그 작용을 알고, 감정반응을 조절하는 방법들까지 익힌다면 우리는 누구라도 자기감정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