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옥중편지’ 파문…김경수“소설 같은 얘기”
  • 부산 = 이상욱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18.05.18 1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 편지 공개…,홍준표 “김경수 갈 곳은 감옥”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주범 김아무개씨가 조선일보에 보낸 옥중편지에 대해 “황당한 소설 같은 얘기‘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5월18일 부산민주공원에서 ‘드루킹 옥중편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이렇게 마구 기사화해도 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저는 특검도 먼저 주장했다. 거리낄 게 있다면 그러고서 선거에 나선다는 것이 말이 안 된다"며 "이걸로 선거판을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저를 잘못 본 것이고, 우리 경남도민도 잘못 본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이번 선거는 우리 정치를 낡은 정치, 구태 정치로 다시 되돌리려는 과거 팀과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려는 미래 팀의 대결임이 분명해졌다"며 "경남도민과 함께 절대 물러서지 않고 반드시 이번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했다. 

 

5월18일 부산민주공원에서 '드루킹 옥중편지'에 대한 기자들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김경수 후보 ⓒ 연합뉴스

한국당 “특검 수사 불가피” vs 민주당 “드루킹은 정치 브로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김경수 의원이 갈 곳은 경남도청이 아니라 감옥”이라고 칼날을 겨눴다. 

 

이날 오전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루킹이 조선일보사에 직접 자백편지를 보낸 것은 그간 검경이 합작해 이 사건을 은폐해 왔다는 명백한 증거”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홍 대표는 “지금 과연 특검을 회피할 명분이 민주당에게 있을까. 두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참으로 뻔뻔한 정권”이라고 적었다. 

 

신보라 한국당 대변인도 김경수 후보 비난에 가세했다. 신 대변인은 "'드루킹의 옥중편지'가 공개됐다. 검찰과 경찰의 사건 축소와 은폐시도에 대한 주장부터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가 댓글조작에 적극적으로 관여한 주범이자 최종지시자라는 내용이다"라며 "드루킹 주장의 사실여부에 대한 특검의 엄중한 수사가 불가피하다. 이 와중에도 민주당은 수사 대상을 드루킹에 한정 지어야 한다고 생떼를 부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당은 특검 수사 대상을 드루킹에 한정한 적이 없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힌다"면서 "드루킹 본인이 김경수 후보를 댓글여론조작 사건의 주범이자 최종지시자라고 지목하고 관련증거들이 제시되어도 수사할 수 없다면 특검은 무용지물이다"고 강조했다. 

 

신 대변인은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김경수 후보가 도지사 후보로 나서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며 "김 후보는 이제라도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 후보직을 사퇴하고 법과 정의 앞에 서야 한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김경수 후보 측 대변인을 맡고 있는 제윤경 민주당 의원도 이날 논평을 통해 "드루킹은 협박과 댓글공작으로 정치인에게 접근한 정치브로커에 불과하다"며 ‘드루킹의 옥중편지’를 평가절하했다. 

 

제윤경 의원은 "조선일보가 보도한 드루킹 옥중편지는 검찰이 자신에 대한 수사 축소와 빠른 석방을 보장하면 김 후보의 댓글 지시에 대해 진술하겠다는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작성된 것에 불과하다"며 "조선일보는 계속적으로 김 후보와 드루킹을 연관시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 개입하려는 행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범죄행위에 대해 조사받는 사람의 일방적인 주장을 연일 특종보도인 것처럼 기사화하는 조선일보에 대한 심각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정치브로커와 이를 이용해 부당한 선거개입을 시도하는 조선일보의 행동에 동조하고 이를 믿을 국민은 없다"고 주장했다.

 

 

검찰 “드루킹 옥중편지는 완전한 허위”

 

앞서 이날 조선일보는 포털 뉴스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기소된 ‘드루킹’ 김모씨가 직접 작성했다는 편지를 공개했다. 이 편지에서 김씨는 김경수 의원이 2016년 자신과 만나 댓글 매크로 ‘킹크랩’ 시연을 직접 참관했으며 이후 “고개를 끄덕여서라도 허락해 달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여서 댓글 매크로 사용을 사실상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검찰은 ‘드루킹’ 김아무개씨의 편지내용이 완전한 허위라며 정면 반박했다. 검찰은 오히려 드루킹 김모씨가 먼저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범행가담 사실을 증언하는 대가로 자신과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 회원들에 대한 수사축소를 요구했으며 검찰이 이를 거부하자 허위 주장을 하고 있다고 이날 밝혔다.

 

5월18일 부산민주공원에서 헌화하고 있는 김경수 후보 ⓒ 연합뉴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