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잘못된 회식 머리 숙여 사과”
  • 인천 = 이정용 기자 (teemo@sisajoural.com)
  • 승인 2019.01.31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적절한 회식’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공개사과
“허위사실 유포, 단호하게 대처할 것”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청사 의원간담회장에서 '존경하는 55만 서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A4용지 한장짜리 분량의 공개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 서구청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청사 의원간담회장에서 '존경하는 55만 서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A4용지 한장짜리 분량의 공개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 서구청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부적절한 회식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

이 청장은 31일 오후 2시 인천 서구청사 의원간담회장에서 '존경하는 55만 서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A4용지 한 장짜리 분량의 공개사과문을 발표했다.
 
이 청장은 사과문을 통해 "이번 회식이 잘못된 시점이나 방법으로 크게 논란이 된 점에 대해 큰 실망감을 드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직원들에게도 깊은 상처와 혼란을 드려 죄송하며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스스로 회식문화의 개선, 양성평등 의식 고취, 소통역량 강화 등을 위한 의견을 대내외적으로 수렴해 교육 및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이 청장은 이번 의혹에 대해 허위사실들이 유포되는 등 정치적으로 악용되고 있다며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는 이번 의혹으로 제기된 수사와 조사에 대해 성실히 임하겠다고도 했다. 이 청장은 미리 준비된 사과문을 읽은 뒤, 기자들의 질문을 일체 받지 않고 나갔다.
 
이 청장의 공개사과는 부적절한 회식에 대한 비난이 쏟아진 지 20일 만이다.
 
앞서 그는 지난 20일 입장문을 통해 "직원의 장례식 다음 날 회식을 하고 노래방을 간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이 청장은 당 윤리심판원의 조사를 받는다.
 
인천 서구발전협의회 등 지역단체들은 지난 29일 이 청장을 강제추행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상태다. 경찰은 이 청장 관련 의혹을 파악하고 내사 착수 여부를 검토 중이다.
 
그는 지난 11일 인천 서구 한 식당과 노래방에서 구청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하고 함께 춤을 출 것을 강요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청장은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며 "그 밖의 신체적 접촉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다음은 이 청장이 발표한 ‘존경하는 55만 서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전문이다.
 
1. 서구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구민여러분께 격려차원에서 비롯된 이번 회식이 잘못된 시점이나 방법으로 크게 논란이 된 점에 대해 큰 실망감을 드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직원들에게도 깊은 상처와 혼란을 드려 죄송하며, 사과를 드립니다.
 
2. 향후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스스로 깊이 돌아볼 것이며, 나아가 『회식문화의 개선, 양성평등 의식 고취, 소통역량 강화』등을 위한 의견을 대내외적으로 수렴하여 교육 및 개선책을 마련하고 적극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이번 사안으로 제기되는 수사와 조사가 있다면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4. 그러나 이 사안과 관련하여 이미 밝힌 사실 외에 있지도 않은 많은 허위사실들을 유포하거나 과장, 확대하여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일, 할 일 많은 서구청의 구정을 마비시키려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 해 나아가겠습니다. 
 
5. 다시 한 번 초심으로 돌아가 서구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구정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우선 직원들의 의견을 폭넓게 들어 인사, 조직 등 더 나은 시스템을 조속히 마련하여, 인천의 인구 1위와 재정 1조원 시대에 놓칠 수 없는 골든타임인 서구의 미래발전을 가속화 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서구민들께서도 구정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라며 주민여러분께 더욱 귀 기울이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2019. 1. 31.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홍우 2019-01-31 21:43:32
황당한 얘기 하지말고 ,무슨 회식이 그모양인데.

주요기사
TOP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