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기아드림 ‘사랑의 짜장차’ 전달식 가져
  • 경기 광명 = 박승봉 기자 (sisa214@sisajournal.com)
  • 승인 2019.03.21 1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1억원 기탁금으로 3호차 지원
사랑의 짜장차, “국내외를 넘어 해외까지 소외된 이웃 위해 봉사할 것”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사랑의 짜장차 3호 전달식 단체 기념사진 ⓒ 시사저널 박승봉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사랑의 짜장차 3호 전달식 단체 기념사진 ⓒ 시사저널 박승봉

 

경기도 광명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이 21일 오전 10시 공장 대식당 옆에서 한국SNS연합회에 사랑의 짜장차 3호를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에 따르면 광명시 관내뿐만 아니라 전국을 넘어 해외 캄보디아까지 봉사의 손길을 뻗치고 있는 한국SNS연합회에 차량지원을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무료 짜장면 자원봉사 활동 등 복지사업 업무에 보탬을 주고자 이번행사를 기획했다.

김선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은 지역 사회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사랑의 짜장차 자원봉사자들도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십시일반 후원을 통해 봉사하는 단체다. 이런 단체에 차량지원을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복지사업을 하고 있다. 광명시에 대한 애정이 깊은 소하리공장에서 전국을 넘어 해외까지 짜장봉사를 하는 한국SNS연합회에 차량지원을 해줘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사랑의 짜장 3호차를 통해 소외된 지역에 더 많은 짜장봉사가 이뤄줘 살 맛 나는 사회가 만들어 지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승봉
박승원 광명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승봉

 

조미수 광명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사랑의 짜장차는 지진이나 대형화재가 발생한 지역에 제일 먼저 달려가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에게 무료 짜장봉사를 하는 순수 민간봉사단체다. 이러한 봉사단체에 힘을 실어주는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3호차가 광명시와 전국을 돌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주는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사랑의짜장 3호차 한 대가 1억원이다. 적지 않은 기금을 민간봉사단체에 기탁해 준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봉사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정성으로 복지강국 대한민국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종현 한국SNS연합회 대표는 사랑의 짜장 3호차가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과 양기대 전 광명시장 그리고 정기열 전 경기도의회 의장 뿐만 아니라 3호차가 언제 나오는지 매일 와서 점검해준 강신성 위원장 등, 이렇게 많은 관심 속에 태어난 3호차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전국 지역 봉사자들과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짜장차 3호 전달 현수막 오픈식을 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승봉
사랑의 짜장차 3호 전달 현수막 오픈식을 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승봉

 

한국SNS연합회 사랑의짜장차는 지난해 6월 캄포디아에 무료급식소를 설치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봉사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이번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장, 이형덕 광명시부의장, 박덕수 광명시의회 운영위원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복지문화건설위원장, 김윤호, 이주희, 한주원, 안성환, 현충열 광명시의원, 양기대 전 광명시장, 정기열 전 경기도의회 의장, 강신성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위원장, 김기윤 자유한국당 광명갑 지역위원장, 윤지연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 김영일 좋은친구들 이사장, 신혜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조옥순 광명시 복지정책과장, 김용선 광명시 신체장애인복지회 지부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