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브리핑] “의왕시, 철도·물류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것”
  • 경기 의왕 = 서상준 기자 (sisa220@sisajournal.com)
  • 승인 2019.04.08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과 업무협약 체결…철도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약속

경기 의왕시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6개 기관과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청 전경 ⓒ의왕시 제공

이번 협약은 지난 2016년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체결했던 업무협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추진된 것이다.

협약식에는 김상돈 시장과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해 한문희 (주)의왕ICD 대표이사, 장영철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장, 김성수 한국농어촌공사 화성‧수원지사장, 김철수 한국교통대학교 철도대학 산학협력단장 및 한봉우 의왕문화원장 등 7개 기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번 협약에서 의왕시의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물류산업 관광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서에는 ▲철도산업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상호협력 ▲철도특구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반 활동 ▲레솔레파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철도‧물류 산업관광 상품개발 ▲기타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반활동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의왕시가 철도 및 물류산업의 중심지로서 수도권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9 의왕시장배 종합체육대회' 7일 성료

경기 의왕시는 '2019 의왕시장배 종합 체육대회'가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의왕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의왕시 종목별협회·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배구, 농구, 탁구, 게이트볼,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등 14개 종목에 3000여 명의 시민들이 선수로 참여했다. 

경기 의왕시는 지난 7일 개최한 '2019 의왕시장배 종합 체육대회'를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지난 7일 개최한 '2019 의왕시장배 종합 체육대회'를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의왕시 제공

참가 선수들은 시청에서 출발한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국민체육센터등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 대회에 참여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수영, 골프, 축구 종목은 하반기에 별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시민과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등 환경 개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김상돈 시장을 비롯해 신창현 국회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김영용 의왕시 체육회 수석부회장 등과 시민들이 참석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바리스타 첫 출발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꿈누리카페 바리스타 동아리 '아임 바리스타'가 지난 6일 수련관 꿈누리카페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다.

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바리스타 동아리 '아임 바리스타'가 지난 6일 수련관 꿈누리카페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바리스타 동아리 '아임 바리스타'가 지난 6일 수련관 꿈누리카페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의왕시 제공

'아임 바리스타'는 바리스타 활동에 관심이 있는 14세~16세 청소년 10여 명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역량강화 전문교육에 참여해 커피 머신기 작동법을 비롯한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팀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배웠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까지 월 1회씩 총 5회 동안 운영된다. 커피 및 음료메뉴 제조, 라떼아트, 핸드드립 등 교육과 실습 내용으로 진행된다.

박민재 관장은 "바리스타 동아리 학생들이 앞으로 즐겁게 바리스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