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아름다움의 진화》 外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9.04.28 11:00
  • 호수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들의 기준은 사양하겠습니다》《미래의 교육》《노무 빅데이터》

아름다움의 진화 
리처드 프럼 지음│동아시아 펴냄│596쪽│2만5000원
30년간 새들이 선보이는 갖가지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연구해 온 조류학자가 새들의 진화적 역동성을 통해 자연선택에 가려졌던 성선택 이론을 밝히고, 서로의 차이를 좁히고 평등해지는 방향으로 진화해 온 자연과 인류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적응주의와 자연선택만을 맹신해 온 이들에게는 이루 말할 수 없는 불편함을 안겨줄 ‘발칙한’ 문제작이다. 

당신들의 기준은 사양하겠습니다
김나영 지음│와이즈맵 펴냄│252쪽│1만5000원
가난, 꿈조차 없는 고등학생, 지방 야간대생, 기초생활수급자 등 ‘좋은 인생의 기준’에 미치지 못한 젊은 시절을 보낸 저자가 역경을 이겨내고 글로벌 비즈니스 코디네이터로 성공하기까지 과정을 담았다. 살아가는 방식에 정답이 없음을, 사회의 기준이 결코 누군가의 인생을 규정지을 수 없음을 들려준다.

미래의 교육 
김경희 지음│예문아카이브 펴냄│576쪽│1만9800원
미국 및 유럽의 정부기관과 교육자들이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교육제도를 만들 때 자문을 하기고 했던 저자가 스티브 잡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조지아 오키프, 마리 퀴리 등 ‘세상을 이롭게 바꾼’ 혁신가들의 연구를 통해 창의력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파헤쳤다. ‘창의력 계발법’을 ‘사과나무 키우기’에 비유해 쉽게 설명한다. 

노무 빅데이터
홍덕천 지음│엠아이북스 펴냄│461쪽│2만8000원
노무는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노무사로 30년여 동안 활동한 저자가 그동안 쌓아온 노무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아냈다. 저자는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무 관련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이 책은 초보 노무사나 노무사 준비생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돼 줄 것으로도 기대된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