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게 경제다: 한국 경제가 확 잡히는 최배근 교수의 팩트 저격》 外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9.05.26 11:00
  • 호수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다시, 책으로》《나는 그냥 천천히 갈게요》

이게 경제다: 한국 경제가 확 잡히는 최배근 교수의 팩트 저격      
최배근 지음│쌤앤파커스 펴냄│348쪽│1만6000원
최근 한국 경제를 둘러싼 공방에 대한 진단과 해법을 담아냈다. 자영업의 몰락과 고용의 위기, 인구구조 악화, 제조업 붕괴 등 한국 경제가 떠안고 있는 현안부터, 미·중 간 패권 갈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경제 환경의 변화는 물론 4차 산업혁명 대응까지 대안을 제시한다.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존 헤네시 지음│부키 펴냄│272쪽│1만6000원
교수, 엔지니어, 창업가, 관리자, 장학 사업가, 그리고 경영자로서 세계 최고 대학과 최고 기업의 리더를 맡아온 저자가 자신의 리더십론과 인간 성장론을 10가지 원칙으로 집약해 들려준다. ‘실리콘밸리의 대부’로 불리는 저자는 스스로 벤처기업을 창업해 업계의 혁신을 이끈 성과로 튜링상을 수상하는 한편, 구글 창립자 등 수많은 인재를 길러냈다.

다시, 책으로   
매리언 울프 지음│어크로스 펴냄│360쪽│1만6000원
인류는 책을 읽도록 태어나지 않았다고 단언하며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저자가 다시 한번 인류의 ‘읽는 뇌’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은 쉴 새 없이 디지털 기기에 접속하며 ‘순간접속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뇌가 인류의 가장 기적적인 발명품인 읽기(독서), 그중에서도 특히 ‘깊이 읽기’ 능력을 영영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는 긴급한 경고다.

나는 그냥 천천히 갈게요 
오누리 지음│팜파스 펴냄│212쪽│1만4000원
내 방이 내 방다워지는 소품 인테리어 노하우. 각기 다른 소품들이 모여 하나의 분위기를 만드는 과정, 직접 공간을 만들고 빈 공간에도 애정 어린 이야기가 담긴 소품을 놓는 과정 등을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곧 인테리어 감각’이라는 저자의 응원에 힘입어 어느샌가 자신의 공간을 가꾸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