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안심하세요~ 문제 없을 겁니다”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9.06.14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36회- 상대방을 안심시키는 다양한 표현들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직장이나 조직에서는 꼭 말썽꾸러기 또는 사고뭉치(trouble maker)가 있기 마련 입니다. 반대로 골치거리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trouble shooter=problem solver)도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는 나쁜 의미의 해결사는 영어로 픽서(fixer)라고 합니다.

일을 하다보면, 품질 문제라든지, 납기를 못 맞춘다든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이 접수될 수 있습니다.  

 

We will do our best to avoid quality issue 품질문제를 피하기 위해 우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do one’s best'나 'give one’s best shot' 'spare no effort' 'leave no stone unturned' 'do everything that one can do'은 모두 '최선을 다하다' '모든 노력을 기울이다'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통상 문제가 생기면 사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을 하다 보면 또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그러다 보면 상대방와의 신뢰를 잃어버리게 돼 거래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앞으로 취할 행동이나 계획에 대해 상대방을 안심시키거나 보장하는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I assure you  ~.  ~사항을 보장합니다.

I guarantee ~.  ~사항을 장담 합니다.

I will ensure ~.  ~사항을 보증 합니다.

Please be assured ~.  ~사항을 보장합니다.

You may rest assured ~.  ~사항은 믿으셔도 됩니다.

I am 100% sure ~.  ~사항을 100% 확신합니다.

We make sure ~.  ~사항을 반드시 하겠습니다.

 

<필자 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와 한국외대 영어과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을 포함해 총 6권이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