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역사의 쓸모》 外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9.06.23 11:00
  • 호수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더 퓨처》《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청소차를 타는 CEO》

역사의 쓸모
최태성 지음│다산초당 펴냄│296쪽│1만5000원
앞서 살았던 인물들의 선택과 그 결과가 담긴 역사에서 인생의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역사를 배워서 어디에 쓰냐는 사람들에게 반박이라도 하듯, 저자는 이 책에서 역사를 철저히 실용적인 관점으로 바라본다. 한국사와 세계사를 넘나들며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뽑아내고, 자신만의 궤적을 만들며 살아간 이들을 멘토로 소환한다.

온 더 퓨처
마틴 리스 지음│더퀘스트 펴냄│296쪽│1만7000원
기후와 환경 변화, 생명공학과 인공지능의 발전, 우주 개발의 현주소와 미래까지 미래 시나리오와 우리에게 끼칠 영향을 짚어본다. 저자는 인류 미래에 관한 갖가지 전망이 쏟아지는 지금, 눈앞의 이익만 따지는 단기적 사고, 이분법적 논쟁, 공포를 부추기는 현란한 말 등을 비판하고, 기술과 과학의 현명한 활용 방안도 제시한다.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존 헤네시 지음│부키 펴냄│272쪽│1만6000원
교수, 엔지니어, 창업가, 관리자, 장학 사업가, 그리고 경영자로서 세계 최고 대학과 최고 기업의 리더를 맡아온 저자가 자신의 리더십론과 인간 성장론을 10가지 원칙으로 집약해 들려준다. ‘성장의 조건’ 10가지에는 학계, 업계, 비영리 세계 그리고 정부를 아우르는 커리어 여정에서 배우고 기른 그의 지성과 지혜, 경험과 통찰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청소차를 타는 CEO
브라이언 스쿠다모어 지음│예미 펴냄│216쪽│1만4000원
700달러짜리 중고 트럭 한 대로 시작해 세계 최대의 폐기물 수거업체를 경영하고 가정용 멀티브랜드 O2E를 설립한 입지전적 인물인 저자가 지난 30년간 창업자의 심장으로 무장한 그와 프랜차이즈 파트너들이 밴쿠버에서 시작한 그의 회사를 토론토, 샌프란시스코, 시애틀을 거쳐 전 세계로 성장시켜 나간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