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용품, 때 만났네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04.2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나들이 철이 분명하다. 인터넷 쇼핑몰 CJ몰에서는 지난 한 주 나들이에 필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드라이브 여행에 필요한 내비게이션과 나들이의 필수품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

지난 주 CJ몰 베스트 셀러 1위를 차지한 ‘현대 오토넷 이지 내비게이션’은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기능으로 중장년층 소비자를 집중 공략했다. PDA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더한 경쟁 제품들이 70만원대인 것에 비해, 내비게이션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이 단말기는 30만원대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싸다.

모니터·본체·GPS 안테나를 일체형으로 제작해 전원 잭을 꼽고 거치대만 부착하면 설치가 끝난다는 편리성도 인기 비결. 조작이 간편해서 버튼 한 두 개만 누르면 어떤 길이든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선호하는 젊은층과 달리 쉽고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장년층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현대’라는 브랜드와 전국 1백50개 지역에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열게 했다. ‘현대 오토넷 이지 내비게이션’은 지난 한 주 CJ몰에서만 4백87개가 팔렸다.

나들이 철을 맞아 ‘삼성 케녹스 디지털 카메라’도 판매량이 늘었다. 최근 대중화한 5백만 화소 제품으로,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기능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 광학 3배, 디지털 4배 등 총 12배 줌이 가능하고, 연속·AEB· 동영상 등 촬영 모드가 다양하다. 일본산 디지털 카메라가 주름잡는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CJ몰에서 이 카메라를 구입한 구매자들은 ‘디자인보다는 화질과 기능, A/S에 무게를 두고 골랐다’고 구매 이유를 밝혔다.

‘청풍무구 천연 가습 공기청정기’는 천연 항균액 사용으로 살균력을 배가시킨 점이, ‘아이리버 MP3플레이 N10’은 편리한 기능이 매력이다.

CJ몰 베스트셀링 상품

1. 현대 오토넷 이지 내비게이션
2. 남양유업 임페리얼 드림 XO
3. 청풍무구 천연가습 공기청정기
4. 삼성 케녹스 50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5.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N10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