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요를 만드는 사람들
  • 조철 (2001jch@sisapress.com)
  • 승인 2013.06.12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수요를 만드는 사람들

뛰어난 발명 아이디어가 있어도 제조사를 찾지 못하면 제품 출시를 포기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 개인도 원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평범한 주부가 블로그와 인터넷 쇼핑 플랫폼을 이용해 소호 점주로 변신하듯이, 소심한 대학생이 기숙사 학생들과 친해지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세계적 SNS 서비스 CEO로 성장했듯이 말이다.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

저자는 사이코패스들과 어울리고 스스로 사이코패스가 되어 보기도 할 정도로 열정적인 연구를 했다. 그 결과 번뜩이는 천재성과 일종의 광기 그리고 내재된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이들이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한 사례가 많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런 이들을 ‘기능적 사이코패스’라고 따로 분류해, 7가지 공통적인 특징을 알아냈다.


 

 



첫 월급을 탔어요!

딱딱하고 복잡해 보이는 재테크를 유머러스한 카툰과 함께 설명했다. 신입사원 올리브의 좌충우돌 금융 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누구나 겪는 문제들을 쉽고 유쾌하게 풀어나간다. 멋모르고 만드는 ‘월급통장’, 대책 없이 쌓여가는 ‘카드 할부금’ 등 ‘첫 월급’ 이후에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금융 생활에 대해 상황별로 꼼꼼한 훈수를 담았다.


 


유대인 부모의 힘

평범한 유대인 엄마인 저자는 세 아이를 모두 착하고 친절하고 상냥한 동시에 자부심이 강한 사람으로 키웠다. 세 아이를 각각 심리학 박사, 의사, 변호사로 자기 몫을 다하게 만든 뒤에야 자신이 실행해온 양육법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됐다. 그래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인성을 함양하는 데 효과를 본 방법에 대해 집필을 시작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