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 뽑는다
  • 민보름 기자 (dahl@sisabiz.com)
  • 승인 2015.11.23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럼버스’ 프로젝트 수행할 인재...3년 이상 경력자·학계 전문가 우대
(넷마블이 ‘콜럼버스’ 프로젝트를 함께할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를 모집한다./사진=넷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콜럼버스’ 프로젝트에서 일할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문가를 12월18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콜럼버스는 넷마블이 개발 중인 세계 최초 개인맞춤형 게임서비스 엔진(AI game service engine)이다.

콤럼버스는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성향, 행동 패턴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 서비스 엔진을 새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다. 개발 목적은 이용자 수는 물론 이들의 성향도 다각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예컨대 어떤 사용자가 특정 단계에서 반복적으로 실패했을 때 사용자 성향에 따라 다른 선택지가 제공된다. 평소 같은 상황에서 결제를 하는 성향의 이용자라면 결제 상품을 추천 받고, 그 단계에서 게임을 반복해 극복하는 이용자라면 플레이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준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빅데이터 플랫폼과 인공지능,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과 게임·콘텐츠·서비스 기획 및 통계·데이터 분석이다.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나 석박사 등 학계 전문가는 우대한다.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부문에선 수십 테라바이트(TB) 이상의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운영한 경험이 3년 이상 됐거나 비정형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찾는다.

인공지능 개발 부문에선 인공지능 전공 박사 학위 소지자와 관련 전공 학계 전문가를 찾는다.

통계·데이터 분석 부문은 통계 방법론이나 모형에 대한 이해가 높고 데이터 분석 관련 석박사 학위 소지자와 게임 데이터 분석 업무를 5년 이상 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12월18일 금요일까지 넷마블컴퍼니 사이트(https://www.netmarble.com)에서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개인맞춤형 채용설명회-면접-최종합격발표로 구성된다.

개인 맞춤형 채용설명회는 콜럼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1대 1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채용 메일(recruit@netmarble.com)로 문의하면 된다.

전현정 넷마블 인사지원실장은 “콜럼버스는 넷마블 뿐 아니라 게임업계에 혁신으로 기록될 프로젝트”라며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R&D업무를 하고 싶은 도전자와 게임 서비스의 흐름을 뒤바꿀 혁신가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