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안84 웹툰 ‘체육왕’ 첫회 공개
  • 민보름 기자 (dahl@sisapress.com)
  • 승인 2016.02.05 10:19
  • 호수 13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스포츠팀 인기 선수들 등장
KT가 KT스포츠단과 기가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기안84와 웹툰 체육왕을 기획했다. / 사진=KT

KT는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제작한 웹툰 체육왕 첫회를 4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웹툰 등장인물들은 KT 스포츠단 소속 인기 선수들 얼굴과 이름을 그대로 땄다.

체육왕은 기안84가 자신의 대표 작품인 ‘패션왕’, ‘복학왕’ 시리즈 연장판으로 그리는 만화다. 전작인 패션왕 주연 김두치가 체육대학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KT 스포츠단 인기 선수들은 각각 스포츠 종목에 맞는 체육대학교 학생으로 등장한다.

주요 등장 인물은 야구단 케이티 위즈(kt wiz) 이대형 선수, 농구단 케이티(kt) 소닉붐 조성민 선수, 하키 국가대표 한혜령 선수,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선수, 프로게이머 이영호 선수다. 체육왕엔 이처럼 다양한 KT 스포츠 스타들이 등장하고 KT 기가 서비스도 소개된다.

4일 나온 첫 회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댓글이 1만 6000 여개 이상 달리는 등 화제를 모았다. 첫 회에서는 주인공 김두치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 다뤄졌다.

신혜성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2030세대가 좋아하는 웹툰이라는 포맷을 활용해 KT 스포츠 선수들과 기가 서비스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독자들이 ‘어디서 본 얼굴인데’, ‘실사 캐릭터인가?’라는 호기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