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벤츠 전기차에 배터리 셀 공급
  • 송준영 기자 (song@sisapress.com)
  • 승인 2016.02.17 13:49
  • 호수 13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업체 추가 확보 등 배터리 시장 공략 가속"
배터리 셀 생산 모습. /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독일 자동차 제조 회사인 다임러그룹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 전기차 프로젝트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한다.

SK이노베이션은 다임러그룹과 내년부터 출시할 벤츠 전기차 모델들에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공급하는 내용의 계약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임러는 SK이노베이션이 공급한 셀을 팩으로 조립해 자사 전기차에 탑재할 예정이다.

다임러 그룹은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BMW, 아우디와 경쟁하고 있다. 다임러 그룹은 전기차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본격 구축하기로 하고 SK이노베이션 배터리를 새 전기차 모델에 장착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계약 건은 벤츠의 단일 전기차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차종의 다양한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다임러의 주력 전기차 프로젝트에 배터리를 공급하게 됨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파트너인 현대ž기아자동차와 중국 베이징자동차의 배터리 주문 물량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7월 서산 배터리 공장 설비를 기존 대비 두 배 규모로 증설했다. 가동률도 24시간 100%에 이른다.  

이번에 다임러에서 대규모 물량을 수주한데다 국내외 전기차 시장 성장세로 기존 고객사들의 주문량 증가 가능성이 점쳐짐에 따라 추가 증설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현재 220만대 규모인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은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유럽, 중국, 미국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여 2020년 600만대 규모에 이를 것으로 SK이노베이션은 전망하고 있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이번 벤츠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한국, 중국, 유럽의 최고 자동차 회사들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현대ž기아차·베이징자동차·다임러 등 기존 파트너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