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동탄파크자이 견본주택 29일 오픈
  • 최형균 기자 (chg@sisapress.com)
  • 승인 2016.04.28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대 85㎡ 초과로 구성
GS건설 동탄 파크자이 조감도 / 자료=GS건설

첨단 핵심시설과 광역 교통망,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내 맘대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을 갖춘 동탄파크자이가 모습을 드러낸다.

GS건설은 오는 29일 동탄2신도시 북동탄권역 A8블록에 공급하는 ‘동탄파크자이’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동탄파크자이는 지상 최고 15층에 19개동, 전용면적은 93㎡에서 103㎡로 총 97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 ▲93㎡ 89가구 ▲99㎡ 657가구 ▲103㎡ 233가구다.

동탄파크자이는 동탄2신도시에서 고급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은 북동탄 권역에 위치해 있는데다 SRT 환승역·동탄테크노밸리·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동탄2시범단지 등 주요 핵심시설과 인접해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신도시에서도 주요 특별계획구역이 밀집된 동탄2신도시는 2401만5000㎡ 규모로 판교·광교신도시보다 넓다. 향후 ▲커뮤니티시범단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신주거문화타운 ▲의료복합시설 등 총 7개의 다양한 인프라가 동탄2신도시에 집중 조성될 예정이다.

리베라CC 북쪽, 북동탄 권역은 남동탄 권역과는 달리 SRT·GTX 복합환승역인 동탄역을 중심으로 한 광역비즈니스컴플렉스와 첨단업무지구로 만들어지는 동탄테크노밸리· 동탄2신도시 프리미엄을 주도하는 커뮤니티시범단지·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 반도체) 등 동탄2신도시의 주요 핵심시설이 위치해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 선호주거지역인 북동탄 권역에서도 동탄파크자이가 들어서는 A8블록은 더욱 부각되는 곳이다. 명문학원가를 비롯해 한백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상업시설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인 동탄순환대로가 인접하고 동탄신도시 내 어디든지 수월한 이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서고속도로 연장선 영덕~오산간도로 등의 이용도 쉽고 SRT·GTX 복합환승역도 가깝다. 8월 개통 예정인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강남 수서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도 좋다.

GS건설의 풍부한 노하우를 반영한 설계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다. 단지에 판상형 설계(모든 단지가 일자형으로 배치)와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지상주차공간을 없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특히 지하 주차공간은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데크형(주차장에 지붕설치)으로 설계해 공기 순환 효과에 개방감까지 높였다. 또 고급주거단지에 걸맞게 주차대수도 세대당 1.78대로 넉넉하며 주차장 폭을 넓게 설계해 대형 차량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전 세대에 넉넉한 규모의 알파룸(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드는 공간) 공간이 제공되며 각 주택형별로 4.6m~5.0m의 거실이 적용돼 가족들의 공용공간을 강화하는데 힘썼다. 또한 천장까지지 높이 2.4m로 개방감이 좋으며 베타룸(알파룸에 이어 고객이 조성하는 공간), 주방 팬트리(수납공간), 삼면 발코니(일부 가구) 등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고급스러운 커뮤니티시설과 상업시설도 눈길을 끈다. 약 15만권의 책을 보유한 전자책 도서관을 마련해 입주민들은 시간 및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스마트폰과 PC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수공간(단지 내 연못 등을 조성한 공간)과 어우러진 공원 등 테마 조경시설을 도입하고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자이안센터’도 만들어진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은 테라스형 스트리트몰(외부를 조망할 수 있고, 거리에 위치한 매장)로 조성될 예정이라 입주민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조준용 GS건설 동탄파크자이 분양소장은 “동탄파크자이는 대형건설사의 브랜드품격을 간직한 가운데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며 “특히 동탄2신도시 내 전 가구가 전용면적 85㎡ 초과로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적은 만큼 희소가치가 높고, 기반시설이 대부분 갖춰져 있어 많은 분들이 청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약은 5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2일에 발표하고, 계약기간은 17일에서 19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9번지에 있다.

분양문의 : 1644-0061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