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브리핑] 오산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경기 오산 = 서상준 기자 (sisa220@sisajournal.com)
  • 승인 2019.05.07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기관 등 4개분야 종합 평가…특별교부세 2억5000만원 확보
오산시, 58개소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

경기 오산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오산시가 올해 청년 일자리 3571개, 어르신 일자리 1650개, 여성 일자리 836개 등 총 1만2600개의 일자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오산시청
오산시청사 ⓒ오산시 제공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 28개, 지자체 243개, 공공기관 55개 등 326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기분야는 ▲개인역량 ▲부서역량 ▲네트워크역량 ▲기관역량 등 총 4개 분야 68개 지표로 지난해 재난관리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오산시는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재난안전한국훈련 및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개선 등 구성원의 지식·기술 활용 능력과 재난구호 및 방제시설 유지관리 등 재난관리 시스템 구축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재난관리평가에서 오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재난대비에 더욱 철저를 기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살기 좋은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2억5000만원과 포상금 5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됐다.

 

◇오산시, '배우 김서윤' 홍보대사 위촉

경기 오산시는 배우 김서윤(가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5월3일 곽상욱 오산시장 및 관련 공무원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경기 오산시는 배우 김서윤(가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는 배우 김서윤(가명·왼쪽)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제공

배우 김서윤(가명)은 홍보영상 제작과 각종 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오산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서윤은 오산에서 태어나 자란 오산토박"이며, "현재 운천고등학교 학생으로 교육도시오산의 브랜드와 부합되어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널리 사랑받는 오산시가 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서윤은 "어릴 때부터 오산에서 자라 모든 추억을 함께 해온 오산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오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서윤은 2008년 데뷔해 배우 송혜교의 아역 등 여러 편의 드라마와 현재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도 출현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산시, 58개소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

경기 오산시는 수도꼭지, 급수과정 등 58개소에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오산시 환경사업소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 등을 수록한 '2018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돗물의 원수에서부터 생산 및 공급과정, 2018년 수질검사 결과 및 수질기준에 관한 정보를 주로 소개하고 있다.

앞서 오산시는 지난해 관내에 수도꼭지, 급수과정 등 58개소에 수질검사 결과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 상 '적합'으로 나타냈다. 아울러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과 관련된 상식, 수질초과 시 대처방안, 물 절약방법 등 생활에 유익한 정보 등이 수록돼 있다.

오산시 환경사업소 관계자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정확한 수질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민원실,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고, 수돗물에 대한 자료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