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프로포폴 의혹 병원’ 3차 압수수색…진료기록부 조작 정황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19.05.14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압수물 분석 이후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소환 방침

경찰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장소로 지목된 서울 강남의 H성형외과를 추가 압수수색했다.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5월13일 오전 10시부터 H성형외과 압수수색에 나서 18시간 만인 이튿날 새벽 4시20분쯤 마쳤다. 이번이 세 번째 압수수색이다.

경찰은 이 사장이 병원 치료를 받은 2016년의 1년 치 진료기록을 확보한 걸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사장뿐 아니라 진료를 받은 다른 고객들의 기록을 확인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병원의 장부조작 여부를 살펴볼 전망이다. 병원 측에서 이 사장에게 프로포폴을 추가로 투약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진료기록부를 조작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모든 기록을 비교 분석하겠다는 것.

앞서 경찰은 지난 3월23일 이 병원을 처음 압수수색해 이 사장의 진료기록부와 마약류 관리 대장 등의 자료를 확보했다. 이후 2번째 압수수색에서는 병원장 등 의료진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과 입건된 병원장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 되면 이 사장을 소환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호텔신라 측은 이 사장이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에 다닌 적은 있지만, 프로포폴 상습 투약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해왔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