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창의재단, 2019 우수과학도서 선정
  • 세종취재본부 이진성 기자 (sisa415@sisapress.com)
  • 승인 2019.10.25 2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직업탐험대 등 76종
우수과학문화상품, 9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도서 독서 문화 확산 등을 위한 '우수과학도서 인증제'를 실시해 과학도서 76종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우수과학도서 공모에는 도서 271종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76종의 도서가 뽑혔다. 선정도서는 창작·번역 분야에서 아동 5종, 초등 16동, 중·고등 19종, 대학·일반 36종이다.

선정 도서는 ▲어린이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직업탐험대 ▲콩닥콩닥 우주 탐험의 역사가 궁금해 ▲산호초가 모두 사라지면? ▲미세먼지, 어디까지 알고 있니? ▲SPACE(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궁금증) ▲사람을 살리는 신약개발 Back to BASIC 등이다.

해당 도서에는 과기정통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또 보급처 공모와 과학문화사업과의 연계 등을 통해 소외지역 초・중・고,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및 해외 한인학교 등 1000여 곳에 선정도서 1만3000여 권을 무상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과학문화바우처와 연계해 선정도서 이용권을 제공하고, ‘알라딘‧예스24’ 등 인터넷 서점에 등록‧소개 및 저자와의 만남, 독서 후기 공모전 등 온‧오프라인 소통 활동을 추진한다.

한편 우수과학문화상품 공모전에는 총 58종의 상품이 접수됐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9개 상품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 상품은 코딩학습용 키트 등 과학교구 5종, 과학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 콘텐츠 등 과학문화콘텐츠 3종, 가족체험 프로그램인 과학문화체험서비스 1종이다. 과학교구 상품은 학교장터(S2B) 공급업체 물품 등록을 지원하고, 해당교구를 활용한 교육‧연수프로그램 개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 과학도서에 선정된 '어린이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직업탐험대'.
우수 과학도서에 선정된 '어린이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직업탐험대'.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