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첫 여성 수장’ 출신 최연혜, 총선 불출마 선언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0.01.06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11번째 총선 불출마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설립 114년 만의 첫 여성 수장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이 1월6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이 1월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은숙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이 1월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시사저널 박은숙

비례대표 초선인 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총선 승리를 위한 한국당의 제1보는 바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는 것”이라며 “저는 그분들을 위해 기꺼이 자리를 비우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한국당은 20대 국회에서 예기치 못한 사태로 국민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렸고, 그 결과 불의하고 무능한 자들에게 정권을 빼앗겨 경제 폭망, 외교·안보 폭망을 초래케 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국민들께서 고통과 불안을 겪는 현 상황에 대해 저는 무한 책임을 느끼며 21대 총선 불출마의 뜻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최 의원은 “다가오는 총선은 급진 좌파의 창궐을 막고 자유대한을 건져낼 단 한 번 남은 기회”라며 “한국당은 상상을 뛰어넘는 쇄신과 혁신을 통해 국민과 혼연일체를 이뤄 국가의 붕괴를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문재인 정권 최악의 정책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형해화하는 탈원전을 저지해 우리 원전이 반도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 세계에 우뚝 서는 그 날까지 모든 열정을 다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까지 총선 불출마를 공식화한 한국당 의원은 최 의원을 비롯해 김무성, 한선교, 김세연, 김영우, 여상규, 김성찬, 김도읍, 윤상직, 유민봉, 조훈현 의원 등 11명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