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브리핑] 함안 입곡군립공원 무빙보트 11일 개장
  • 부산경남취재본부 이상욱 기자 (sisa524@sisajournal.com)
  • 승인 2020.02.06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보건소, 난임 부부 함의치료 지원
함안군, 내달부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의 날’ 운영

경남 함안군은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무빙보트를 오는 2월11일부터 운영한다. 아라힐링카페 무빙보트는 함안 산인면 입곡군립공원 내 저수지에 떠 있는 수상레저시설이다. 원형 보트에 전기모터를 장착해 남녀노소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다.

함안군에 따르면, 지난해 한 해 동안 4만여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료는 1대당 4인기준 30분에 2만원, 1시간에 3만원이다. 함안 군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이 함께 탑승할 경우 요금의 20%를 할인해준다.

함안군 관계자는 “입곡군립공원 아라힐링카페 무빙보트와 함께 올해는 체험관광시설을 추가 설치해 입곡군립공원 이용객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안 입곡군립공원에 떠 있는 무빙보트  ©함안군 제공
함안 입곡군립공원에 떠 있는 무빙보트 ©함안군 제공

◇ 함안군보건소, 난임 부부 한의치료 지원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난임 부부 임신 성공률 증가와 지역출산율 향상을 위해 ‘2020년 난임 부부 한의치료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추진한다. 함안군 내 거주 난임 부부로 난임 검사 상 기질적 이상소견이 없는 난임 여성이 대상이다. 함안군은 지원대상자가 많을 경우 기준중위소득이 낮은 난임 여성을 우선지원한다.

함안군은 1인당 1회 160만원 한도 내에서 산전·산후검사, 침, 뜸 등 진료비의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난임 여성은 이달 말까지 난임 진단서 사본, 건강검진결과서, 본인 신분증 등 서류를 지참해 함안군보건소 보건행정과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진료담당(☎055-580-3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난임 부부 한의치료 지원 사업을 통해 난임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저출산 문제 극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안군보건소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보건소 전경 ©함안군 제공

◇ 함안군, 내달부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의 날’ 운영

경남 함안군은 올해부터 분기별 1회씩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생업으로 바쁜 주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세금 고민을 해소해주는 정책이다. 함안군은 기존에 전화 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세무상담을 진행했는데, 제3기 마을세무사로 위촉된 하진환씨와 협의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의 날’을 운영키로 했다.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의 날’은 내달부터 분기별로 연4회 운영된다. 함안군 가야읍, 칠원읍, 군북면 함안산업단지, 칠서일반산업단지에서 회차별로 운영된다.

함안군은 납세자보호관 등 관련부서가 홍보를 펼쳐 많은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세무서비스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편안한 세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