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긍정아, 너를 믿지 못하겠다》 外
  •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0.02.09 11:00
  • 호수 15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적 불평등 시점》《세상을 바꾼 7인의 자기혁신노트》《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긍정아, 너를 믿지 못하겠다

석필 지음│창해 펴냄│272쪽│1만6000원

잘되리라는 긍정에 대한 대중의 신뢰는 《시크릿》의 인기를 통해서도 잘 알려졌다. 그런데 70년을 살아본 한 지식인이 반기를 들었다. 나름 전교 1, 2등을 다투는 우등생이던 자신이 긍정적 사고를 수혈받은 후 겪었다는 힘든 현실을 예로 들면서 행동하지 않는 긍정이 얼마나

심각한 파멸의 지름길이 되는가를 말해 준다.

 

전지적 불평등 시점

명로진 지음│더퀘스천 펴냄│252쪽│1만4000원

특유의 유머와 해학으로 한국 사회에 만연한 불평등을 헤집는 책이다. 신랄하면서도 유쾌하고,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갑과 을 모두에게 깨달음을 주는 에세이다. 돈 때문에 일하지만 존엄을 잃지 않는 ‘당당한 을’을 꿈꾸는 이들,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똑같이 대하는 펭수에게 열광하는 이들이라면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세상을 바꾼 7인의 자기혁신노트

송의달 지음│W미디어 펴냄│264쪽│1만4000원

손정의, 트럼프, 마오쩌둥, 리카싱, 보구엔, 이순신, 정주영. 책은 우리에게 친숙한 7명에 대한 차분한 분석과 해석을 통해 ‘자기 혁신’을 이루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7인이 세상을 바꾼 혁신을 이루게 된 ‘내면’의 움직임, 즉 생각의 형성 과정과 여러 위기 상황에 대한 창조적인 대응 방안을 정확히 추적한다.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김남규 지음|김남규외국어출판사 펴냄│270쪽│2만원

영어 칼럼니스트이자 인도네시아에서 24년간 거주해 온 저자가 알려주는 실전 여행 인도네이아어 및 영어 지침서. 세계적으로 많이 통용되는 영어는 물론 지구촌 3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5위 언어인 인도네시아어를 1일 차부터 30일 차까지 나눠 30일 내에 정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