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근혜 옥중서신’에 “최악의 정치재개 선언”
  • 유지만 기자 (redpill@sisajournal.com)
  • 승인 2020.03.05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영 “옥중정치로 선거 개입하는 행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보수 통합’을 촉구하는 옥중 서신을 보낸 것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최악의 정치재개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에게 탄핵당한 대통령이 옥중 정치로 선거에 개입하는 행태는 묵과하기 어렵다”며 “옥중 편지는 최악의 정치재개 선언”이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정농단에 대한 반성은커녕 국민을 분열시키는 선동에 전직 대통령이 나선 건 안타까운 일”이라며 “국민은 현명한 판단을 바탕으로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박 전 대통령의 편지를 두고 “애국심이 우리 가슴을 울린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참으로 유감스럽고 또 유감스러운 이야기”라며 “통합당이 명실상부하게 도로 새누리당이 됐다는 것을 알리는 정치선언으로 규정하겠다”고 받아쳤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박 전 대통령의 편지에 대해 “국정농단의 망령이 다시 살아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국민에 반성해도 모자랄 판에 국정농단 세력을 다시 규합하려는 정치적 선동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박 전 대통령과 통합당에 경고한다”며 “탄핵과 촛불혁명을 부정하고 국정농단의 부활을 꾀하는 반민주적, 반역사적 시도는 혹독한 국민적 심판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당과 민생당에서도 옥중서신에 대해 비판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이날 당 상무위원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선거개입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는 만큼, 정의당은 검찰에 고발 조치하겠다”며 “탄핵세력의 부활을 공공연하게 선동한 또 하나의 국기문란 행위이자 촛불시민에 대한 중대한 모독”이라고 밝혔다.

김정현 민생당 대변인도 “국정농단으로 감옥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이 노골적으로 선거개입을 하고 나선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며 “박 전 대통령의 수렴청정을 용인한다면 건강한 보수의 미래는 없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