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24시] 여주시 시민단체, 마스크 제작 등 재능기부 참여
  • 경기취재본부 진영봉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0.04.02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 명 자원봉사자들, 개인 일상 접고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
한국희망연맹중앙회, 마스크 1만장 분량 천 기증

경기 여주시는 여주시생활개선회, 대신실버봉사단, 여성지도자연합회, 여주시자원봉사센터 회원과 개인 봉사자들이 수제마스크 제작 나눔에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시 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수제마스크 작업에는 이들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보탰다. (사)한국희망연맹중앙회가 1만 장의 마스크 제작에 필요한 원단(5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여주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10명은 포장작업에 참여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3월 31일 수제 마스크 작업장인 여성회관을 깜짝 방문하고 비타민C를 전달하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여주시청 제공
이항진 여주시장은 지난 3월 31일 수제 마스크 작업장인 여성회관을 깜짝 방문하고 비타민C를 전달하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여주시청 제공

시는 이번에 제작한 1만 장의 마스크는 여주시 보건소를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며 외부 작업이 많은 환경미화원과 집배원 등에게도 배부할 계획이다.

여주시가 지금까지 취약계층에 배부하는 수제 마스크는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의 ‘착한 마스크’를 포함해 앞으로 제작 물량까지 합하면 총 약 11만 매 정도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공동작업 이다보니 혹시 모를 감염 위험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최소 인원의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돌아가며 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 여주박물관, 4월6일부터 ‘여주의 옛 사진’ 기증 접수한다

여주박물관은 사라져가는 여주의 옛 모습을 기억하고, 기록화하기 위해 ‘여주 옛 사진 기증’ 사업을 펼친다.

여주박물관은 경기 여주 지역에서 촬영된 옛 사진들을 기증받아 근현대 자료로 활용하고자 이번 사진 기증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수집대상은 1990년 이전 여주지역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남한강, 산 등 여주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거나, 신륵사·세종대왕릉·대로사·금모래은모래 강변 등 여주의 문화유적 및 관광명소, 세시풍속, 학교, 교통, 여행 등 문화 및 일상적인 생활 모습까지 다양하게 수집한다.

기증사진은 인물이 들어간 사진이라도 생활과 풍경을 회상할 수 있는 사진이면 기증대상이 된다. 다만, 사진에 대한 정보(촬영일시, 장소, 인물 등)를 알 수 있어야 한다.

여주박물관에서는 기증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증수납서와 사진 복사본을 전달하며, 향후 여주박물관에서 사진기증전 개최 시 전시 도록을 기증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기증하고자 하는 사람은 원본사진과 함께 사진기증원(여주박물관 홈페이지 서식 참조)을 작성하여 여주박물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4월6일부터 5월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 여주시, 세외수입 종합평가 최우수 환경과 등 6개부서 시상

여주시는 세외수입 종합평가를 실시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한 해 동한 ▲세외수입 징수관리 ▲운영관리 ▲세입증대 ▲제도개선 ▲대외활동 등 5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해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평가 결과 1그룹 최우수 환경과, 우수 교통행정과, 장려 하천과가 선정됐으며, 2그룹 최우수 여흥동, 우수 금사면, 장려 능서면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부서에는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한다.

시는 세외수입 전반에 걸친 추진 상황을 종합적으로 시상한 이번 평가를 계기로 부서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부과·징수활동 전개를 통하여 지방재정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이상경 세무과장은 “이번 세외수입 종합평가 우수부서 시상을 통해 묵묵히 세외수입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동기를 부여하므로 지방재정 확충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2020년도 세외수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