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을 출마 민병두 “후보직 사퇴…장경태 지지”
  • 김재태 기자 (jaitaikim@gmail.com)
  • 승인 2020.04.10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기자회견…“주민 속에서 명예 회복해”

4·15 총선에서 소속당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에 불복해 서울 동대문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민병두 의원이 후보직을 사퇴하고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민 의원은 10일 장경태 후보, 윤호중 사무총장을 포함한 동료 의원들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후보가 승리하는 길에 협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공천에서 탈락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서울 동대문을 민병두 후보(왼쪽)가 9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불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 장경태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공천에서 탈락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서울 동대문을 민병두 후보(왼쪽)가 9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불출마를 선언하고 민주당 장경태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 후보는 이날 회견에서 “애초에 주민추천 후보로 출마 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했는데 이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며 후보 사퇴와 함께 장경태 후보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다.

민 후보는 “끝까지 완주하면 3자 박빙의 대결을 예감하지만, 불확실성에 몸을 던질 수는 없다. 저는 3주간의 선거운동을 통해 부당한 공천을 충분히 호소했고 저의 명예도 주민들 속에서 회복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이지 않는 현실도 무시할 수 없었다”며 “대통령과 민주당의 지지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범여권 후보가 부딪히는 벽도 높아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이 (사퇴를) 권유한 바 있고 이해찬 대표도 다른 분을 통해 간곡하게 의사를 전해온 바 있지만, 기본적으로 저 자신의 결단이었다”고 설명했다.

복당 여부에 대해서는 “탈당한 지 며칠 됐다고 복당을 이야기하겠느냐”면서 “민주당 후보의 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일하겠다는 말에 모든 게 표현돼 있다”고 말했다.

민 후보가 중도 사퇴함에 따라 동대문을 선거는 민주당 장경태 후보와 미래통합당 이혜훈 후보의 양자 구도로 치러지게 됐다.

이날 회견 자리에 함께한 장 후보는 “민주당의 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역사적 결단을 해주신 민병두 의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 사무총장도 “소중한 결단에 감사드리고 오늘 민병두 의원의 결단으로 우리 당의 공천을 신청한 당 소속 모든 의원이 당의 결정을 따르게 됐다”며 “국민께 민주당 의원 모두의 단결된 모습을 잘 평가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