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쿠팡과 손잡고 밀양 농산물·가공식품 직거래 나선다
  •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완식 기자 (sisa512@sisajournal.com)
  • 승인 2020.05.18 12: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육상연맹, ㈜프라임오앤에프 코로나19 성금 기탁
밀양시보건소, 가정 돌봄에 의존 장애인에 구급함 전달
“지역농산물 살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드라이브스루 마켓 운영

경남 밀양시가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쿠팡(주)과 손잡고 지역 농산물·가공식품 직거래를 시작한다.

지난 5월14일 박일호 밀양시장과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MOU 체결을 하고 있는 모습. ©밀양시
지난 5월14일 박일호 밀양시장과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MOU 체결을 하고 있는 모습. ©밀양시

지난 5월14일 오후 밀양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MOU)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손영희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 김정인 밀양시농축협운영협의회장, 김영철 영천영농조합법인 대표, 김무정 팜월드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밀양시 측 인사 7명과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을 비롯한 쿠팡 측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농산물 판로 기회를 제공해 농업인 소득 창출에 이바지하고,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품질 관리, 판매량 증가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쿠팡은 밀양시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류를 적극 구매하고 공동협력사업도 발굴한다. 쿠팡은 우선 가지, 감자, 고추, 토마토 등 밀양 농산물을 판매하고, 앞으로 얼음골 사과, 단감, 감말랭이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쿠팡(주)은 2010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으로(2019년 매출 7조1530억원) 빠른 배송, 정확한 검색, 간편한 결제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5월15일 밀양시육상연맹 황규덕 회장(왼쪽)과 ㈜프라임오앤에프에서 시청을 방문해 각각 성금 200만원씩을 기탁했다.  ©밀양시
5월15일 밀양시육상연맹 황규덕 회장(왼쪽)과 ㈜프라임오앤에프에서 시청을 방문해 각각 성금 200만원씩을 기탁했다. ©밀양시

◇밀양시육상연맹, ㈜프라임오앤에프 코로나19 성금 기탁

밀양시육상연맹(회장 황규덕)은 지난 5월15일 밀양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과 나눔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시육상연맹은 밀양을 대표하는 육상 경기단체로서 전국 최고의 명품 마라톤대회인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와 3·1절 기념 ‘밀양역전경주대회’를 매년 실시해 밀양마라톤의 자존심을 지켜오고 있다. 

황규덕 회장은 본인이 대표로 있는 ㈜프라임오앤에프에서도 지역민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함께 전달했다. ㈜프라임오앤에프는 밀양 무안면 소재의 식품 제조회사이다.  

황규덕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사회적 통합 분위기를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성금을 준비했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시기에 이웃과 함께하면서 따뜻한 성금을 기탁해주신 밀양시육상연맹과 ㈜프라임오앤에프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꾸준한 활동으로 마라톤 명품도시 밀양을 전국에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는 코로나 19로 가정 돌봄에 의존하고 있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 장애인 100명에게 5월 18일부터 구급함을 전달했다. ©밀양시
시보건소는 코로나 19로 가정 돌봄에 의존하고 있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 장애인 100명에게 5월 18일부터 구급함을 전달했다. ©밀양시

◇밀양시보건소, 가정 돌봄 의존 장애인에 구급함 전달

밀양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가정 돌봄에 의존하고 있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 장애인 100명에게 5월18일부터 구급함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구급함은 상비약품 및 의료용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돌봄에 의존하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방문재활팀이 직접 방문해 전달할 계획이다. 방문재활팀은 구급함을 전달하면서 건강관리 및 코로나19 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김영호 건강증진과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지역 장애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월16일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양지 방면 도로변에서 지역농산물 살리기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밀양시
5월16일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양지 방면 도로변에서 지역농산물 살리기 드라이브 스루 마켓을 운영했다. ©밀양시

◇“지역농산물 살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드라이브스루 마켓 운영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손성근)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5월16일 위양지 방면 도로변에서 지역농산물 살리기 드라이브스루 마켓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명소인 위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위축된 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밀양시는 이날 행사에서 고추·오이·감자 세트, 토당토마토, 미니수박 등 ‘함께하는 행복’ 만원꾸러미로 구성된 농산물 약 410박스를 판매했다.

이날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농산물을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위양지를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에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손성근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농산물 소비가 급감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지역농산물의 소비가 다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