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
  • ()
  • 승인 1996.10.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은 말한다

함정임 지음 세계사 펴냄/
3백28쪽 6천5백원

90년 <광장으로 가는 길>을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한 작가의 두번째 창작집. 현재의 삶에 간섭하는 유년의 상처를 끌어안고 동시에 타인을 수용하면서 성숙한 삶을 건설하려는 인물군과 이 세계의 소통 불가능성을 관찰한 점이 돋보인다.
20세기 지구촌 전쟁

김행복 강창구 외 함께 엮음 병학사 펴냄/
7백92쪽 2만5천원

20세기에 발발한 세계대전 국지전 분쟁 내전 반란 혁명 무력충돌 등 총 3백4개 사례를 망라한 전쟁 사전이다. 각 전쟁의 원인과 결과는 물론 해당 국가의 지정학적 개요와 역사적 배경, 그리고 현실 등이 각종 사진·도표와 함께 실렸다.
유학자들이 보는 노장 철학

조민환 지음 예문서원 펴냄/
4백8쪽 1만2천원

노장 사상을 이단시한 중국과 조선의 유학자들이 이 사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이해했는지 밝히고, 같은 유학자라도 어떤 관점의 차이를 보였는지 설명했다. 유학이 지배해 온 역사 속에서 왜곡되어 온 노장 사상의 진면목을 제시했다.
자유시장의 도덕성

알렉산더 샨드 지음 이상호 옮김 문예출판사 펴냄/
3백60쪽 만원

오스트리아 학파의 자유시장 경제학이 얼마나 개인의 자유와 평등을 잘 보장하는 것인지 강조하면서, 이 학파의 거두인 프리드리히 하예크의 정치경제학을 새롭게 해석했다. 복지국가, 실업과 인플레이션, 경제 성장의 대가 등을 분석했다.
연극의 세계

김성희 지음 태학사 펴냄/
4백67쪽 1만2천원

친근하게 읽을 수 있는 연극 개론서. 저자는 실제 인생살이와 다양한 국내외 희곡 작품을 예로 들어가면서 딱딱하지 않게 연극과 희곡에 관한 개론서를 쓰려고 노력했다. 우리 전통극과 근·현대 연극사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도 곁들였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