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후 휴양지 스키장 7곳
  • 金在泰 기자 ()
  • 승인 1997.09.0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여름 나들이 코스 7곳/산악 자전거 등 이색 체험 즐기며 골프도 가능
스키장 하면 으레 겨울철에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사계절 휴양지이다. 특히 여름·가을에는 사람이 붐비지 않아 여러 가지 놀이 시설을 즐기면서 피서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일에 밀려 때를 놓쳤거나 한적한 피서를 꿈꾸며 휴가를 미룬 사람들을 위해 늦여름 이색 체험을 만끽할 스키장 나들이 코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용평 리조트

용평 리조트는 해발 7백50m에 자리잡아 여름 평균 기온이 섭씨 25도 안팎으로 시원한 까닭에 쾌적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오대산·소금강 등을 주변에 두고 동해안과도 가까워 다양한 관광 여행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주문진에 직영 해변 휴양소를 열어 리조트를 찾은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용평 리조트는 이 밖에도 사계절 휴양지로 손색 없는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알파인 슬라이더(아래 사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설치된 이 슬라이더는 마치 겨울 스포츠인 봅슬레이를 연상케 하는 속도감을 만끽할 수 있는 놀이 기구이다. 전장 7백50여m 길이인 급경사 커브 슬라이더가 2개 나란히 설치되어 있다. 리프트 곤돌라에 몸을 싣고 올라가 플라스틱 썰매를 타고 내려오면서 2분 남짓 맛보는 스릴은 짜릿하다. 10월 말까지 주말에 운행한다. 리조트 내에 회원제로 운영하는 18홀 골프장 외에 퍼블릭 코스 9홀과 피치·퍼터장 6홀이 마련되어 있어 초심자들도 그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밖의 딸린 시설로 수영장, 미로 찾기 공간, 범퍼카, 볼링장, 테니스장, 라켓볼장, 당구장 등이 있다.

또 가을에는 리조트 뒤에 있는 발왕산(1,458m)에 오르며 단풍을 감상할 수 있고, 산악 자전거를 빌려 오를 수도 있다.

● 숙박 시설:드래곤밸리 호텔·타워콘도·빌라콘도·용평콘도와 값싸게 이용할 수 있는 유스호스텔을 포함해 총 1천1백실.

● 가는 길:영동고속도로 대관령 못미쳐 횡계로 빠져나가면 20여 분 거리.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02) 561-6255, 용평 (0374)35-5757, 대구 (053) 428-0740
■무주 리조트

96년 겨울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유치한 무주 리조트는 스키장뿐만 아니라 사계절 휴양 공간으로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겨울 유니버시아드 개폐회식장으로 세계의 이목을 끌었던 점핑 파크와 14세기 유럽 궁전의 정원을 모델로 하여 꾸민 헬브론 가든, 한국 전통미를 되살린 선녀 마을 같은 공간들이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들의 마음을 안락하게 한다. 옛 신라와 백제의 관문이었던 나제통문, 청정한 물을 자랑하는 구천동 계곡, 품이 넓은 덕유산 등 주변 경관 또한 화려하다.

무주 리조트는 잘만 이용하면 그야말로 거대한 헬스 클럽이 된다. 8월 말까지는 물썰매를 즐길 수 있고, 미니 골프·롤러 스키·족구·크로케 골프·클레이 사격·테니스·농구·게이트볼·산악 자전거 등 갖가지 레저 스포츠를 섭렵할 수 있다. 아널드 파머가 설계했다는 18홀 골프장도 자랑거리다. 철에 따라 자연 풍광과 어우러지는 이벤트도 다양해 봄에는 민들레 축제, 여름에는 불꽃 축제, 가을에는 들국화 축제, 겨울에는 눈 축제로 색다른 세계를 연출한다.

● 숙박 시설:호텔 티롤, 가족 호텔, 국민 호텔 등 2천8백여 실.

● 가는 길:경부고속도로 옥천 인터체인지에서 4번 국도로 진입.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 3489-5322, 무주 (0657)320-7616

■양지 파인 리조트

독조산 기슭에 드넓게 자리잡은 리조트 공간에 갖가지 레저 시설이 즐비하다. 인근에 용인 에버랜드가 있어 가족 단위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리조트에서 10분 안팎 거리에 골프장이 산재하고, 이천 도요지, 용인 민속촌, 와우정사도 지척이다.

딸린 시설로는 천연수로 채운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볼링장·당구장이 있으며, 호젓한 산책로에서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알파인 슬라이더를 운행하며, 공연과 함께 즐기는 맥주 페스티벌을 열고, 가을에는 가족 밤 줍기 행사를 펼친다. 올해 밤 줍기는 9월28일과 10월5일 회원관리과(02 -516-7161)에서 신청을 받아 실시한다.

● 숙박 시설:파인 빌라, 파인 리조텔 콘도 등 3백60여 실.

● 가는 길:영동 고속도로에서 양지 톨게이트로 진입.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 516-7161
■알프스 리조트

골프 투어와 래프팅 투어를 운영한다. 골프장은 퍼블릭 6홀이며, 10월 말까지 1박2일 코스로 6홀을 3라운딩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해 놓고 있다. 요금은 2인 16만8천원, 3인 23만7천원 등이다. 숙박·식사(2식)·음료·전동차·사우나·골프 연습장 이용료가 포함된 금액이며, 주말에는 여기에 만원이 추가된다.

래프팅 투어는 10월30일까지 1박2일 코스로 운영된다. 내린천에서 전문 강사들의 지도로 진행되며, 리조트에서 현지까지 셔틀 버스가 다닌다. 참가비는 2인 16만2천원, 3인 21만8천원 등이다. 여기에는 콘도(5인 기준) 숙박, 식사(2식), 서울과 리조트간 왕복 교통비가 포함되어 있다.

알프스 리조트에는 스키 박물관도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이용객들은 한번 들러 볼 만하다. 91년 문을 연 이 박물관은 고대 한국 썰매 제작 과정, 썰매 타는 기법 모형도, 한국 고유의 스키 기술 등을 알려주는 내용이 특히 눈길을 끈다.

● 숙박 시설:콘도 등 7백여 실

● 가는 길:44번 국도를 따라 양평-홍천-인제-원통을 지나 진부령을 넘으면 나온다.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 752-7281

■보광휘닉스 파크

다양한 레저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의 생가, 위장병에 좋다는 방아다리 약수가 인근에 있다. 놀이 시설로는 가족 단위 오락에 알맞은 ‘파크 골프’라는 신종 게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산악 자전거를 빌리면 흥정천까지 다녀올 수 있고(2시간 소요), 그밖에 서바이벌 게임, 양궁·탁구·게이트 골프·데발카트(슬로프 위를 달리는 미니 자동차)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 숙박 시설:호텔과 콘도 9백 실.

● 가는 길:영동 고속도로에서 영동 1터널 지나 휘닉스파크 입간판을 지나치자마자 면온리로 우회전(현재는 도로 사정으로 길음리에서 우회전).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508-3400
■대명홍천 레저타운

대규모 스키장인 대명홍천 스키장은 올 여름부터 야외 수영장·물보라 썰매장·인공 호수 등을 개장해 전천후 휴양 시설 면모를 새롭게 다졌다.

올 가을에는 18홀짜리 피칭가든과 역시 18홀을 갖춘 퍼터가든이 문을 열고, 지난 8월 9홀짜리 퍼블릭 골프장을 완공해 골퍼들을 맞고 있다. 이 밖에 테니스·농구·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숙박 시설:본관 콘도, 별관 콘도, 유스호스텔 등 1천3백 실.

● 가는 길:서울에서 가평 방향으로 45번 국도를 지나 청평댐이 있는 삼거리에서 우회전한 뒤 청평댐을 지나 39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494번 지방도로와 만나는 삼거리에서 왼쪽 화전 방향으로 진입.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 222-7000

■현대성우 리조트

수리봉 자락에 스키장과 함께 실내 체육관, 워터 슬라이드를 갖춘 수영장과 볼링장·당구장·탁구장이 있다. 수리봉에 오르는 3.3㎞ 등산로가 뚫려 있고, 산악 자전거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선 조정 자동차 경주와 장애물 당구 골프인 피팩 게임도 특색 있는 오락거리이다.

주변에 있는 강원 민속촌, 섬강 유원지로 연계 관광이 가능하고 합곡·오원 저수지 등에 낚시를 다녀올 수 있다.

● 숙박 시설:콘도 등 8백실

● 가는 길:영동 고속도로 새말 톨게이트 지나 둔내 교차로에서 좌회전.

● 예약 및 문의 전화:서울 (02) 520-2347 ~9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